[더기어 리뷰] JBL 최상위 게이밍 헤드셋, '퀀텀 원'
상태바
[더기어 리뷰] JBL 최상위 게이밍 헤드셋, '퀀텀 원'
  • by 오민준

■ JBL이 내놓은 게이밍 브랜드 '퀀텀 시리즈'

 

JBL은 올해로 창립 75년이 된 오디오 전문 회사로 이제는 삼성전자에 인수된 하만 인터내셔널의 계열사다.

 

이런 JBL은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 사운드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지난해에는 게이밍 관련 신제품인 '퀀텀 시리즈(Quantum Series)'를 선보이며 외연 확장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퀀텀 시리즈는 헤드셋 5개 모델과 스피커 1개 모델을 선보였고, 오늘 간단히 살펴볼 퀀텀 원은 게이밍 헤드셋 제품 중에서 가장 상위 모델이다.

최상위 게이밍 헤드셋을 고르다보면 만나게 될 JBL 퀀텀 원을 한달 정도 사용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 JBL 퀀텀 원, 화려하고 단단한 느낌의 디자인

 

JBL 퀀텀 원의 디자인은 단정함과 미래지향적인 화려함을 동시에 갖췄다. 

전형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디자인을 가져가면서도 헤어 밴드, 이어컵의 디자인을 보면 게이밍 헤드셋임을 알 수 있는 화려함을 더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어컵은 커다란 JBL 로고와 함께 약 1680만 컬러 구현하는 LED를 배치해 JBL 퀀텀 라이팅 기능을 만들었는데 이는 사용자가 설정을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했다.

 

JBL 퀀텀 원의 디자인은 프리미엄 가죽 소재의 메모리폼 이어 패드와 통풍구가 적용된 헤어밴드 사용되었다.

이는 장시간 착용해 사용해도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것으로 좋은 착용감을 제공한다.

귀를 완전히 덮으면서도 귀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착용감이 편안하다. 

무게는 마이크 제외 369g, 마이크 포함 390g 수준으로 무겁지 않은 수준이다.

 

JBL은 이미 오랜 시간 축적해온 사운드 기술을 퀀텀 원에 적용했다. 

퀀텀 원은 고해상도 오디오를 나타내는 Hi-Res 인증을 받은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한 것은 물론 퀀텀 시그니처 사운드 튜닝을 통해 최상의 소리를 들려준다.

여기에 주변 소음을 줄여 헤드셋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퀀텀 원은 DTS Headphone X: 2.0기술을 기본으로 지원하고, 게이머의 미세한 머리 움직임까지 실시간 감지하는 통합 헤드 트래킹 센서를 갖춘 퀀텀 스피어 360 공간 인식 기술을 탑재해 7.1ch 서라운드를 뛰어넘는 3D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Hi-Res 인증을 받은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함께 적용된 Quantum 시그니처 사운드 튜닝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주변 소음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결합과 분리가 편한 마이크는 전용 마이크 단자를 사용하며, 착용 상태에서도 대화하기 편하도록 톡쓰루 버튼을 사용할 수 있고, 다이얼로 음량 조절, 마이크 음소거 버튼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JBL 퀀텀 원의 성능과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PC용 소프트웨어인 ‘Quantum 엔진(이하 퀀텀 엔진)’을 설치해야 한다.

퀀텀 엔진을 사용하면 직관적인 메뉴 설정을 통해 미세한 사운드 조정부터 마이크 튜닝, 라이팅, 서라운드 설정 및 테스트 등 사용자 맞춤 설정을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것은 퀀텀 원의 특징인 공간 음향 기능인 퀀텀 스피어 360으로 내장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가 머리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반영하는 것이 흥미로웠다.

소리의 방향성이 중요한 콘텐츠에서 빛을 발휘할 수 있는 기능으로 FPS 게임을 진행할 때 좀 더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 JBL의 최상급 게이밍 헤드셋, 퀀텀 원

 

JBL이 새롭게 게이밍 기어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퀀텀 시리즈의 최상위 게이밍 헤드셋인 퀀텀 원을 살펴봤다.

현재 JBL 퀀텀 원은 20만 원 중후반대 가격에 판매 중인 제품으로 한층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고급 게이밍 헤드셋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전반적인 완성도는 JBL의 명성이 아깝지 않은 준수한 수준이었다. 

성능이나 구현된 기능, 제품의 디자인, 마감, 재질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다른 경쟁 제품과 비교해서도 뛰어난 편이었다.

유선 게이밍 헤드셋 중 고급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JBL 퀀텀 원을 구매하면 큰 후회 없을 것이다.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용하는 것 이외에도 일반 용도로 두루 사용해도 좋을만한 음질과 기능을 제공하기에 PC와 함께 사용하는 좋은 헤드셋 하나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퀀텀 원은 좋은 선택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