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달빛 화이트, 에이수스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
상태바
[더기어 리뷰] 달빛 화이트, 에이수스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
  • by 오민준
■ ASUS ROG의 새로운 컨셉 '문라이트 화이트'

게이밍 기어 컨셉 장인 'ASUS ROG'가 화이트 감성 충만한 새로운 '문라이트 화이트(MOONLIGHT WHITE)' 제품들을 깜짝 선보였다. 

ASUS ROG는 2020년 블랙과 핑크 컬러를 믹스매치한 일렉트로 펑크(Electro Punk) 컨셉으로 게이밍 기어 저변을 확대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문라이트 화이트 컨셉으로 게이머를 찾아왔다. 

이번에 선보인 문라이트 화이트 제품은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 ASUS ROG STRIX SCOPE NX TKL Moonlight, ASUS ROG STRIX CETRA II CORE Moonlight, ASUS ROG STRIX GO CORE Moonlight까지 총 4종이다.

ASUS는 이번 4종의 신제품을 내놓기에 앞서 올 초 게이밍 노트북 제피러스 G14, G15에 문라이트 화이트 색상을 먼저 사용한 바 있었다.

추가로 신제품 4종을 선보이면서 문라이트 화이트 세트를 구성할 수 있게 된 셈이다.

 

■ 단순한 백색은 그만, 문라이트 화이트의 등장

문라이트 화이트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순수한 백색에서 조금 방향을 틀었다. 

어두운 밤하늘을 비춰주는 달빛처럼 백색과 밝은 회색을 조합하면서도 LED는 푸른빛의 감성으로 연출해 순수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한가지 색상이 주는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밝은 2~3가지 색상을 조합해 달빛의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색상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PC와 주변기기 시장에 이런 근사한 문라이트 화이트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다.

한발 나아가 여러 주변기기를 구성해 하나의 문라이트 화이트 세트로 꾸밀 수 있다는 점도 기존 화이트 제품과 비교해 다른 점이다.

색깔을 맞출 수 있는 문라이트 화이트 세트의 등장은 게이머의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킬 만 하다.

 

■ 에이수스(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

이번에 선보이는 4개의 문라이트 화이트 제품 중 마우스는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다.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ASUS ROG STRIX IMPACT II를 개량해 제조한 제품으로 앞서 선보였던 일렉트로 펑크 컨셉이었던 ROG STRIX IMPACT II Electro Punk와 같은 맥락의 제품이다.

ROG STRIX IMPACT I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전반적인 형태는 같고, 세부적인 구조나 패키지 구성, 색상, LED 같은 부분은 다르다.

우선 ROG STRIX IMPACT II의 특징인 스위치 자가 교체는 가능하다.

 

■ 간단한 구조, 손쉬운 자가 교체 가능

ROG STRIX IMPACT II와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는 같은 외형과 내부 구조다.

에이수스는 수리 및 자가 교체를 하기 쉽도록 내부와 외부 형태를 디자인했다. 

분해를 위해서는 바닥의 고무 패킹(4개)을 분리한 후 연결된 십자 나사를 드라이버로 분리하면 분해가 된다. 

이렇게 분리하면 누르는 스위치를 직접 교체할 수 있는 소켓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이런 스위치 소켓 형태를 ‘푸시-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으로 부르고 있으며, 여러 게이밍 마우스에 적용하고 있다.

푸시-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은 게이머가 직접 스위치를 자가 교체할 때도 편하고, 엔지니어가 수리할 때도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마우스의 주요 고장 부분이 좌우 버튼, 스위치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이런 내부 디자인은 좋은 디자인이다.

스위치의 분리와 장착은 매우 간편한데 옴론 스위치를 붙잡고 들어 올리면 쉽게 분리되고, 반대로 맞춰 끼워 넣으면 장착이 완료된다. 

푸시-핏 스위치 소켓에 기본 장착된 옴론 스위치는 D2FC-F-K(50M)이며, 장착할 수 있는 옴론 스위치는 옴론 DF2 시리즈 4종(D2F, D2F-F, D2F-01, D2F-01F), 옴론 DF2C 시리즈 5종(D2FC-3M, D2FC-F-7N, D2FC-F-7N(10M), D2FC-F-7N(20M), D2FC-F-K (50M))까지 총 9종이다.

옴론 스위치는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개당 가격은 2,000원 이하로 부담 없는 수준이다. 

더불어 피벗 버튼 메커니즘이 적용된 좌우 버튼도 직접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마우스 상판 아래쪽 나사 3개만 분리하면 손바닥과 직접 맞닿는 플라스틱 상판을 분리할 수 있고, 나사 2개만 분리하면 피벗 버튼도 분리할 수 있다.

이렇게 수리와 자가 교체가 쉽게 만들어진 구조는 다른 게이밍 마우스도 본받아야 할 부분이다.

부품만 쉽게 공급받을 수 있다면 게이머가 직접 빠르고 쉽게 수리, 교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이머 친화적인 게이밍 마우스라고 할 수 있다.

 


■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의 디자인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는 좌우가 같은 대칭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누구나 깔끔하게 느낄 수 있는 간결한 디자인이다. 

중앙 스크롤 휠의 양쪽 끝에 푸른 빛이 도는 LED를 배치했고, 하단에 ROG 로고, 좌우 버튼 아래쪽도 점등이 되면서 은은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손가락과 맞닿는 측면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사선 무늬로 처리했다.

 

 

■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의 그립감과 성능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의 크기는 120x62.5x39.5mm로 크거나 작지 않은 보통 크기다.

보통 성인 남성의 손으로 쥐었을 때 알맞은 수준이었고, 높이도 적당했다. 

촉감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무광택 처리를 통해 매끄럽고 깔끔한 촉감을 제공했다.

성능은 해상도 6,200DPI, 최대 가속 30G, 최대 속도 220IPS 수준이며,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해 끊김 없이 동작한다.

전체적인 성능 자체는 다른 게이밍 마우스와 비교해도 평균 이상은 된다. 

바닥 면의 DPI 변경 버튼을 통해서는 4단계(400/800/1600/3200DPI) 변경할 수 있으며, 설정 프로그램인 아머리 크레이트를 통해 DPI 수준을 변경할 수 있다. 

 

 

■ 아머리 크레이트

ASUS 게이밍 기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아머리 크레이트(Armoury Crate)을 설치하면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의 버튼, 성능, 조명,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성능과 관련해서는 DPI 버튼을 통해 변경할 수 있는 DPI 수준을 200 DPI부터 6200DPI까지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폴링률도 125Hz부터 1,000Hz, 버튼 응답 속도도 12ms에서 32ms까지 설정할 수 있다. 

조명 설정 부분에는 기본 효과 5가지와 아우라 싱크(Aura Sync) 설정을 설정할 수 있고, 직접 점등되는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 2% 부족했던 화이트 감성을 채워줄 게이밍 마우스

간단하게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에 대해서 알아봤다.

기본기가 탄탄한 ASUS ROG STRIX IMPACT I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크게 부족한 부분은 느낄 수 없었다.

수리 및 자가 교체가 편리한 구조는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였고, 제품 수명에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었다.

문라이트 화이트 색상 조합은 기존 화이트 단색 제품들과 비교해 훨씬 분위기 있는 외형이었고, 3곳의 LED까지 더해져 은은한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밝은 계열의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다면 ASUS ROG STRIX IMPACT II Moonlight는 꼭 한번 살펴볼 만한 제품이다.

제품 자체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함께 출시된 제품들과의 함께 사용하면 통일감을 주는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만족감이 더 높아진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