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에이수스 'ROG STRIX IMPACT II Electro Punk'
상태바
[더기어 리뷰] 에이수스 'ROG STRIX IMPACT II Electro Punk'
  • by 오민준
하루에도 수많은 게이밍 기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시장 속에서 ASUS의 ROG 브랜드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자신만의 확고한 자리와 함께 열렬한 지지를 보내는 팬덤을 형성했다. 

ASUS ROG의 다양한 매력 중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 컨셉이다. 

ASUS ROG의 다양한 디자인 컨셉 중 지난해 ASUS의 선보였던 Electro Punk(이하 일렉트로 펑크)는 블랙과 핑크 컬러의 조합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까지 여러 제품이 선보였다.

이런 ASUS ROG의 일렉트로 펑크 제품군이 국내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를 통해 사전판매를 시작하며 소비자들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ASUS ROG의 새로운 일렉트로 펑크 디자인은 기존의 흑백 디자인에서 좀 더 벗어나 좀 더 자유로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색상도 무거운 블랙과 화사한 핑크를 믹스매치시켜 기존에 게이밍 기어가 보여주지 못한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ASUS ROG 일렉트로 펑크 제품은 게이밍 노트북을 비롯해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헤드셋, 게이밍키보드, 마우스 패드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이번 리뷰를 통해선 일렉트로 펑크 제품 중 마우스 제품인 ASUS ROG STRIX IMPACT II Electro Punk(이하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는 지난해 출시됐던 스트릭스 임팩트 II의 파생 제품이다.

자동차로 예를 들자면 디자인을 변경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의 디자인을 제외한 성능을 비롯해 거의 모든 부분은 스트릭스 임팩트 II와 같다. 

그런 점에서 기존 스트릭스 임팩트 II가 가지고 있던 특징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먼저 전반적인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모두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좌우 대칭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다만 측면 버튼이 왼쪽에 배치되어 있어 오른손잡이가 엄지손가락으로 좀 더 누르기 편리하다.

디자인 자체는 기존 스트릭스 임팩트 II와 다른 부분이 없지만, 중앙의 휠 부분과 측면 버튼, 하단 ROG 로고 부분이 색상이 모두 핑크색으로 통일되어 있다.

가운데 스크롤 휠의 양 측면은 핑크색 LED가 점등되도록 만들어졌고, 휠 자체는 사용자가 쉽고 정확하게 돌릴 수 있도록 사선 무늬로 마감처리 처리했다.

구매정보

에이수스 'ROG STRIX IMPACT II Electro Punk'

게이밍 마우스의 감성 200% 충전

기존에 검증된 완성도의 스트릭스 임팩트 II 설계 구조와 디자인을 이어받았고, 블랙과 핑크 컬러를 믹스매치한 부분은 새로운 시도였고, 신선한 방향을 제시했다. 국내에 ROG 일렉트로 펑크 제품군이 모두 출시된다면 이들 제품으로 세트를 구성해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것이다. 소비자가 좀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와 같이 ASUS ROG 일렉트로 펑크 제품과 같은 새로운 시도는 늘 소비자에게는 반가운 신제품이다.

네이버 쇼핑
손가락이 위치하는 양 측면도 미끄럼방지와 밀착감을 높일 수 있도록 사선 무늬로 마감 처리되어 있는데 이는 과거 고무나 실리콘 등을 덧대어 마감 처리하는 방식보다 훨씬 깔끔하다. 

바닥 면은 매끄럽게 움직이기 위해서 하단과 상단 좌우에 피드 부분이 자리 잡고 있으며, 4단계로 DPI를 변경할 수 있는 핑크색 버튼이 있어 손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바닥 면의 동그란 고무 패킹을 분리하면 고정 나사 4개가 있으며, 이를 분리하면 마우스를 분해할 수 있다.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는 스트릭스 임팩트 II와 구조적으로 같기에 기존 설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푸시-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다양한 ASUS ROG 게이밍 마우스에 적용된 푸시-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은 사용자가 직접 쉽고 빠르게 스위치를 자가 교체해 제품 수명과 직결된 고장의 주요 원인인 스위치 문제 해결을 빠르게 할 수 있다.

푸시-핏 스위치 소켓 디자인은 사용자는 스위치를 쉽게 분리하고, 장착할 수 있도록 만든다. 

사용자가 원하는 스위치를 구매해 장착할 수 있기에 적어도 스위치 문제에서는 훨씬 자유로워진다.

에이수스는 옴론 DF2 시리즈 4종(D2F, D2F-F, D2F-01, D2F-01F), 옴론 DF2C 시리즈 5종(D2FC-3M, D2FC-F-7N, D2FC-F-7N(10M), D2FC-F-7N(20M), D2FC-F-K (50M))이 호환 스위치라고 명시했다. 

이들 스위치는 종류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시중에서 대략 개당 몇 백원에서 1~2천 원 안팎으로 부담 없는 수준이며 인터넷 쇼핑 등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매끄러운 그림갑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의 크기는 120x62.5x39.5mm로 다른 게이밍 마우스들과 비교해 큰 차이 없는 수준이다.

주 사용층인 청소년, 성인 남성이 쥐고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직접 사용자의 손바닥과 맞닿는 만큼 촉감도 그립감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플라스틱 재질의 마감처리가 매끄러워 촉감도 매끄러웠다.

플라스틱은 후처리를 통해 땀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표면의 번들거림이 줄어들 수 있도록 불투명하게 마감했다. 

뛰어난 그립감만큼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는 수준급의 성능도 갖췄다. 

해상도 6,200DPI, 최대 가속 30G, 최대 속도 220IPS,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데 전반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인기 게임 장르에 모두 적합하다. 

 

아머리 크릿을 통한 기능 설정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의 기능과 성능을 100% 발휘하라면 함께 제공되는 ASUS 게이밍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아머리 크릿(Armoury Crate)을 설치하면 된다.

아머리 크릿을 통하면 기본적인 설정 내용을 계정에 저장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를 포함한 다양한 ASUS 게이밍 제품을 함께 설정할 수 있다.

버튼과 관련된 각종 설정뿐만 아니라, 성능도 바닥 면의 DPI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는 4단계를 각각 설정할 수 있다.

조명과 관련된 설정도 밝기의 수준과 함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효과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조명 효과를 만드는 아우라 크레이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호환 장치와 동기화도 시킬 수 있다.

같이 제공되는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장치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게이밍 마우스의 감성 200% 충전

PC 하드웨어는 전통적으로 무채색이 주류를 형성하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화려하고 톡톡 튀는 색상을 믹스 매치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는 중이다.

이런 흐름을 잘 보여주는 것이 바로 이번에 알아본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다. 

기존에 검증된 완성도의 스트릭스 임팩트 II 설계 구조와 디자인을 이어받았고, 블랙과 핑크 컬러를 믹스매치한 부분은 새로운 시도였고, 신선한 방향을 제시했다. 

국내에 ROG 일렉트로 펑크 제품군이 모두 출시된다면 이들 제품으로 세트를 구성해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것이다.

소비자가 좀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스트릭스 임팩트 II 일렉트로 펑크와 같이 ASUS ROG 일렉트로 펑크 제품과 같은 새로운 시도는 늘 소비자에게는 반가운 신제품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