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 인증, LG전자 2021년형 ‘LG 그램 16’
상태바
기네스 인증, LG전자 2021년형 ‘LG 그램 16’
전세계 16형 노트북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 ... 사용편의성 극대화
  • by 이영창 기자
LG전자는 2021년형 ‘LG 그램’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LG 그램 16’은 무게가 1,190g에 불과해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 최경량16형 노트북’으로 인증받았고, 가벼운 무게에도 80와트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6:10 화면비의 WQXGA(2560x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15.6형 크기의 FHD(1920x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보다 화질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하고, 디지털 영화협회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9% 충족해 색 표현도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디자인은 미니멀한 아름다움과 견고함이 장점으로, 직각으로 마감된 모서리에서는 단아한 세련미가 배어 나온다.

그리고 화면부와 키보드가 연결되는 힌지 노출을 최소화 해 화면 몰입감이 높아졌고, 대화면 16형 디스플레이임에도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도 좋다.

또한,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레이크를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데이터 처리 속도가 약 20% 빨라졌고, 내장 그래픽 프로세서 아이리스 엑스이도 장착해 고화질 영상을 선명하게 보여주고 실감 나는 게임 환경도 지원한다.

한편, 인텔이 제시하는 차세대 노트북의 새로운 규격인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획득, 강력한 퍼포먼스,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빠른 충전기능 등을 갖췄다.

'미국 국방부 신뢰성 테스트’의 7개 항목(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을 통과해 내구성도 탁월하며,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쿼츠 실버’, ‘옵시디안 블랙’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내달 3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을 포함한 전국 가전 매장, 공식 온라인 판매점 등에서 2021년형 LG 그램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참여한 고객에게는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 512GB SSD, 스타벅스 파우치 등을 담은 ‘그램 박스’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