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위생 강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상태바
디자인과 위생 강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심리스 인스타뷰 디자인, UV LED 사용해 세균 최대 99.99% 제거
  • by 이영창 기자
LG전자는 CES 2021 전시회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있는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해 디자인이 더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이 기능은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장고의 냉기 유출도 줄여 주고, 노크온 화면은 이전 모델 대비 20% 이상 키워 더 편리해졌다.

 

그리고 양문형 냉장고인 신제품에 UV나노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주기적으로 UV LED을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애고, 고객이 언제든지 직접 버튼을 눌러 추가로 살균할 수도 있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가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한다.

또한, 왼쪽 냉동칸의 가장 위쪽 선반에서는 지름 약 5cm의 구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를, 왼쪽 도어 전면에 있는 디스펜서에서는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CES 2021 최고 혁신상에 선정된 음성인식 기능 갖춘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은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려, 양손에 식품이나 그릇 등을 들고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