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무선청소기의 반란, 꼭 비쌀 필요 있나요 ?
상태바
저가형 무선청소기의 반란, 꼭 비쌀 필요 있나요 ?
앤커코리아의 유피 홈백S11, 거품 없이 가격과 성능에 충실한 무선청소기
  • by 오현지 기자
직장에서 바쁘게 일하고 돌아오면 반려동물이 반겨준다.

늘 같이 있지 못해 미안함이 들어 대청소를 시작한다.

퇴근 후 집안을 치울 때마다 몸은 힘들지만 마음이 즐겁다.

기왕이면 몸도 안 힘들 순 없을까.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천만 명이 넘었다.

이젠 1인 가구 집사들을 위한 청소기가 출시돼야 한다. 

화려한 전원주택 생활을 꿈꾸며 이사했다.

출가한 자녀들이 편하게 놀러올 수 있는 전원주택을 마련했다.

1층과 2층 공간을 분리해 사용하니 편하다.

그런데 살림살이 마련 비용이 꽤 든다.

청소할 때마다 청소기를 들고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이 힘들다. 그

렇다고 비싼 브랜드의 제품을 또 사기엔 부담스럽다.

가끔 자녀들과 손자, 손녀들이 사용하는 2층 공간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흡입력이 뛰어난 청소기를 사고 싶다.

이러한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한 저가형 무선청소기가 출시됐다.

인터넷을 통해 알음알음 소문이 퍼지면서 핫해진 앤커코리아의 유피 홈백S11을 만나보자. 

 

 

가격과 스펙, 동시에 좋은 무선청소기


대기업이 고가의 무선청소기를 계속 업그레이드해 출시하고 있다.

완벽한 AS에 긴 배터리 수명, 흡입력까지 스펙은 끌리지만 선뜻 구매에 나설 수 없다.

역시 가격이 부담스럽다.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성능이 보장되면 좋겠다.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는 저렴한 무선청소기도 10만 원대라서 큰 지출이나 다름없다.

가격대가 저렴해도 검증된 스펙을 가진 무선청소기를 갖고 싶다면 앤커코리아의 유피 홈백S11을 추천한다. 

 

외국에서 유명한 유피 홈백S11, 특별한 한국상륙기 


외국은 카페트 문화이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다.

당연히 청소기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앤커코리아의 본사 앤커는 로봇청소기, 핸디형 청소기와 무선청소기를 개발하며 아마존에서 대히트를 쳤다.

앤커는 지난 2011년 탄생한 가전기기 브랜드로 가격과 디자인, 성능에서 가격 대비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아마존닷컴에서 스마트 컨슈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철저히 기능과 가격 중심의 소비 성향을 가진 고객이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앤커코리아의 한국 상륙은 특별하게 이뤄졌다.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에 나섰다.

홈쇼핑, 대형마트나 전자쇼핑몰에서 고성능 무선청소기를 눈여겨봤던 소비자들을 유피 홈백S11의 스펙, 특히 24개월 무상 AS 지원정책 조건에 반했다.

10만원 대 풀옵션 무선청소기로 디자인도 빠지지 않으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은 대성공을 거뒀다.

가격 대비 효능을 중시하는 펀딩 사이트에서 돌풍을 일으킨 유피 홈백S11의 기능을 살펴보자. 

 

AS 정책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신감 


가전제품의 수명은 예민한 문제다.

무선청소기처럼 코드리드 가전제품은 AS 문제에 더욱 민감하다.

무상 24개월 AS 정책을 내세운 것은 저렴한 무선청소기의 AS가 수월하지 않았다는 고객의 불만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조립과 분해가 까다로워 고장나면 버려야 하는 저렴한 무선청소기에 실망한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파격 정책으로 해석할 수 있다. 

청소하는 사람의 속마음을 꿰뚫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용 용도가 분명한 5개의 툴은 한국 정서에도 잘 맞았다.

LED 플로어 브러쉬툴은 LED 빛이 들어와 장롱, 침대 등 어두운 곳을 청소하기 적합하다.

침구를 청소할 수 있는 미니 모터 툴과 자동차나 소파, 의자 속에 숨은 먼지까지 흡입할 수 있는 2in1 콤비네이션 툴, 창틀처럼 좁은 공간의 먼지를 손대지 않고 청소할 수 있는 포인트 툴 모두 실용성이 우수하다.

책장, 액자, 높은 가구 등 높은 곳을 청소할 때는 파이프 툴을 사용하면 쉽다.

컴퓨터, 모니터, 키보드 등 먼지가 잘 끼지만 청소하기 곤란했던 곳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는 미니 모터 툴, 2in1 콤비네이션 툴, 포인트 툴, 파이프 툴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

털이나 반려동물 피부에서 떨어지는 이물질 등을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다. 

더 청결한 환경을 위해 브러쉬 내부 툴까지 다 분리해 청소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깨끗한 무선청소기가 있을까 싶다. 

 

 

청소기의 본질에 충실한 유피 홈백S11


무선청소기도 청소기다.

흡입력이 중요하고 먼지통 청소가 편리해야 한다.

보기 좋은 무선청소기가 기능도 우수해야 한다.

앤커코리아의 유피 홈백S11의 청소 기능은 우수하다.

엔커코리아에 따르면 흡입력은 1단계 15AW(7,000pa), 2단계 33AW(12,000pa), 3단계 120AW(20,000pa)이다. 

저가형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용량에 실망했다면 유피 홈백S11은 만족할 것이다.

삼성 리튬이온배터리를 적용했으니 긴 설명은 필요 없겠다. 충전 시간은 약 3.5시간, 스페어 배터리도 있으니 긴 시간 청소해도 무리는 없겠다. 

먼지통의 용량은 650ml. 원터치로 본체에서 먼지통을 분리해 쌓인 먼지를 버리고 물세척할 수 있다.

유피 홈백S11은 미세먼지를 깔끔하게 분리해 제거할 수 있으니 먼지에 대한 염려는 접어두자.

유피 홈백S11은 청소하면서 흡입한 먼지를 두 번에 걸쳐 공기와 분리하고 깨끗한 공기만 밖으로 배출하는 기술력이 적용됐다.

특히 큰 먼지와 미세먼지를 99%까지 분리할 수 있으니, 미세먼지가 재배출돼 집안 공기가 오염될 것이란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이것까지 충족했다면 만점 무선청소기 


유피 홈백S11은 손으로 트리거를 계속 눌러주면서 사용하는 무선청소기이다.

강력한 흡입력에 한 번 청소한 곳을 두 번, 세 번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트리거를 계속 눌러야 흡입되는 기능은 아쉽다.

손의 힘을 많이 들이지 않는 방향으로 개선될 필요가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LED 플로어 브러쉬툴이 한국의 거주 문화에 맞게 업그레이드하고 유피 홈백S11을 보관하는 벽면에 거는 거치대가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물론 이 점은 투자에 대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어, 어쩌면 벽면에 거는 전용 거치대가 없는 것이 더 나을 수 있겠다. 

한국 소비자는 ‘깔맞춤’을 참 좋아한다.

유피 홈백S11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것도 세련된 디자인이 한몫했다.

그러니 스페어 배터리까지 깔맞춤이면 좋겠다.

두 개의 색상이 있으니 스페어 배터리 역시 색상이 두 개여야 한다.

앤커코리아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스페어 배터리 블랙 색상을 곧 출시한다고 전했으니, 유피 홈백S11 블랙 컬러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조금만 기다리면 되겠다. 

 

 

한국은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도 많고 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많은 시장이다.

앤커코리아가 와디즈 펀딩 마케팅으로 한국 시장에 깊은 인상을 남겼음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앤커코리아의 후속작 역시 디자인, 가격, 성능을 고루 갖춘 제품이길 기대한다.

요즘처럼 큰 지출이 꺼려지는 상황에서 가전기기 시장을 ‘그림의 떡’처럼 바라보는 소비자들이 많다.

앤커코리아의 신제품이 여가 시간이 생기는 생활, 편리한 생활,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을 창조할 수 있을까.

앤커코리아의 기업 이념이 초심 그대로 한국 시장에 잘 정착하길 바라며 신제품 출시 소식을 기다린다. 

한편 앤커코리아의 유피 홈백S11은 와디즈 사이트에서 19만 9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