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어센틱스(Authentics) 스피커 및 스피너(Spinner) BT 턴테이블 새롭게 선보여
상태바
JBL, 어센틱스(Authentics) 스피커 및 스피너(Spinner) BT 턴테이블 새롭게 선보여
JBL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놀라운 사운드 성능과 시대를 초월한 레트로 디자인의 만남
  • by 이재연 기자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 (JBL Spinner BT Turntable) [사진: 하만 코리아]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 (JBL Spinner BT Turntable) [사진: 하만 코리아]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이 JBL 어센틱스(Authentics) 스피커 시리즈 및 JBL 스피너(Spinner) BT 턴테이블을 새롭게 선보인다.

JBL은 8월 30일(수) IFA 2023에 앞서 독일 베를린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JBL 어센틱스 스피커 및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을 선보이며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서로 완벽하게 보완하는 이 두 신제품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와 무선 연결, 세련된 마감 등 현대 기술을 통해 1970년대의 상징적인 JBL L100 스피커와 시대를 초월한 턴테이블의 레트로 디자인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으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오디오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다재다능한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은 바이닐 레코드의 진정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어 오디오 애호가 및 바이닐 애호가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JBL 어센틱스 스피커와 같은 스피커 및 헤드폰 제품들과 무선으로 즐길 수도 있다.

JBL 어센틱스 스피커의 상징적인 쿼드렉스 폼 그릴은 JBL의 전설적인 모델인 JBL L100 스피커를 연상시키며 공간을 가득 채우는 고성능 사운드를 방출하여 청취자에게 라이브 공연장에 온 것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과 JBL 어센틱스 스피커를 함께 사용하면 어떤 공간에서도 중심이 되는 강력한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낼 수 있다. JBL 어센틱스 스피커 및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은 연내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클래식한 디자인과 뛰어난 JBL 시그니처 사운드의 조화 JBL 어센틱스 스피커

JBL Authentics 500
JBL Authentics 500
레트로 디자인에 담긴 JBL의 헤리티지
JBL 어센틱스 스피커는1970년대의 전설적인 JBL L100 스피커를 오마주한 디자인으로JBL의 유서 깊은 역사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프레임, 맞춤형 합성 가죽으로 감싼 인클로저, 새롭게 재해석된 쿼드렉스 폼 그릴을 적용해 깊은 인상을 남기도록 설계되었다.

뛰어난 JBL 시그니처 사운드(JBL Signature Sound)
JBL 어센틱스 스피커를 통해 청취자는 탁월한 오디오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JBL 어센틱스 스피커 시리즈는 JBL 어센틱스 500/300/200 세 가지로 구성된다. JBL 어센틱스 500은 시리즈 중 가장 많은 기능을 갖춘 Wi-Fi 및 블루투스 스마트 스피커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해 청취자에게 실내를 가득 채우는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한다. JBL 어센틱스 300은 8시간 지속되는 내장 배터리로 어디서든 고성능 사운드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JBL 어센틱스 200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집안 내부 어디에도 잘어울리며 장르에 관계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강력하고 균형 잡힌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통합된 최신 기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설계된 JBL 어센틱스 스피커는 아마존 및 구글과의 협업으로 구축된 새로운 통합 기능이 적용되어 청취자가 두 음성 어시스턴트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를 동일한 장치에 동시에 등록할 수 있으므로 청취자는 두 음성 어시스턴트와 소통하고 각기 다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선택권과 유연성을 가지며 다양한 활동을 위해 두 어시스턴트 간에 전환도 가능하다.

그레이스 고(Grace Koh) 하만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총괄(Vice 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Asia Pacific, HARMAN International)은 "우리에게 있어 브랜드 헤리티지는 항상 중요하다”며 “JBL 어센틱스 스피커는 오디오 품질, 독특한 디자인 및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뉴스탈지어(newstalgia)'에 대한 수요가 큰 시대에 살고 있으며 JBL 어센틱스 스피커는 우리의 상징적인 과거에서 영감을 얻은 레트로 디자인과 동시에 고객이 기대하는 우수한 사운드 및 기술을 제공한다”며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및 동시 음성 어시스턴트와 같은 혁신 기술이 오디오의 미래를 정의하는 스피커 시리즈에서 레트로하고 재해석된 쿼드렉스 폼 그릴 디자인과 만났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