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1.4kg 울트라북 ‘스위프트X’ 신제품 출시
상태바
에이서, 1.4kg 울트라북 ‘스위프트X’ 신제품 출시
  • by 박영수 기자
에이서가 7일(금) 최근 한성컴퓨터와 국내 고객서비스 공식 파트너 계약 및 주요 제품 공급에 대한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하고, 초경량 울트라북 신제품 ‘스위프트 X SFX14-51G’를 국내 시장에 첫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에이서 ‘스위프트 X SFX14-51G’
에이서 ‘스위프트 X SFX14-51G’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스위프트 X SFX14-51G’는 인텔의 최신 CPU, 엘더레이크 인텔 코어 i5-1240P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암페어(Amper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돼 기존 모델인 ‘스위프트 X SFX14-41G’보다 더욱 강력한 CPU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35.6cm(14인치) 크기, 100% sRGB 색재현율, 300nits 밝기와 함께 기존 16:9보다 세로가 더 넓어진 16:10 화면 비율의 IPS 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사용자에게 넓은 시야감과 최상의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무와 학습은 물론 동영상 편집자, 그래픽 디자이너,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탁월한 그래픽 성능과 고사양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그래픽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등 멀티플레이어 제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에이서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한성컴퓨터와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에이서의 울트라 노트북, 게이밍 노트북 등의 주요 노트북과 모니터 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올해안에 한국 법인 설립을 통해 국내시장 공략 강화는 물론 글로벌 PC제조사로서의 입지를 국내에서도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