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2세대 ‘AG 시리즈’ 믹서, 마이크 출시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2세대 ‘AG 시리즈’ 믹서, 마이크 출시
  • by 박영수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라이브 스트리밍과 홈레코딩에 최적화된 2세대 ‘AG 시리즈’ 믹서와 마이크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믹서 ▲AG03MK2, ▲AG06MK2와 라이브 스트리밍 USB 마이크 ▲AG01, ▲YCM01이다. 초보자도 사용 가능한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법으로 인터넷 방송과 같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비롯해 홈레코딩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AG시리즈 믹서, 패키지 제품
AG시리즈 믹서, 패키지 제품
믹서 2종(AG03MK2, AG06MK2)은 2015년 출시된 소형 믹서의 후속 모델로 각각 3채널, 6채널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장착해 전반적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노이즈 발생을 줄이고 음질을 향상시켰으며, 스트리밍 진행 시 음악에 목소리를 덧입히는 루프백(LOOPBACK)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잠시 소리를 끌 경우 터치 한 번으로 사운드 송출을 차단하는 MUTE 버튼이 추가됐고, COMP/EQ와 REVERB 버튼을 제품 전면에 장착해 공간감과 깊이감 있는 사운드와 제로 레이턴시 DSP 등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는 다양한 단자 옵션도 갖췄다. USB 단자, 마이크, 헤드폰이나 이어폰용 3.5mm 스테레오 단자, 기타 및 키보드 등의 악기를 직접 연결하는 콤보잭 단자 등을 연결하면 입력된 음원 밸런스를 바로 조절해 전문가 수준의 사운드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AG06MKII는 2개의 마이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라이브 스트리밍 마이크 ‘AG01’
라이브 스트리밍 마이크 ‘AG01’
라이브 스트리밍 마이크 ‘AG01’은 마이크와 믹서 기능이 결합된 제품으로 고성능 음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크에 장착된 컨트롤러를 사용해 음량과 이펙터를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고 AUX와도 호환 가능하다. 야마하의 독자적인 이퀄라이저 ‘COMP/EQ’를 탑재하여 고품질의 사운드 처리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야마하는 신제품 믹서 AG03MK2와 모니터링 헤드폰 ‘YH-MT1’과 마이크 ‘YCM01’이 포함된 패키지를 판매한다. 스튜디오급 콘덴서 마이크 ‘YCM01’은 AG 시리즈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원격회의는 물론 라이브 스트리밍과 홈레코딩에도 유용하며 음향 시스템을 처음 구축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신제품 믹서 AG03MK2, AG06MK2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27만 5천 원, 37만 원이며, 패키지 제품(AG03MK2, YH-MT1, YCM01)은 65만 원이다. 라이브 스트리밍 마이크 AG01은 6월 출시 예정이다.

모든 제품은 블랙&화이트 컬러 중 선택 가능하며 제품 구매 시 음악 제작 소프트웨어 Cubase AI와 오디오 제작 및 편집용 소프트웨어 Wavelab Cast를 함께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