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로봇청소기 X1 옴니, CES 2022 최고혁신상 수상
상태바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X1 옴니, CES 2022 최고혁신상 수상
에코백스 X1 옴니, 로봇청소기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인정
  • by 이명수 기자
CES 2022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에코백스(ECOVACS)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X1 옴니(X1 OMNI)
CES 2022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에코백스(ECOVACS)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X1 옴니(X1 OMNI)
에코백스(ECOVACS)의 신제품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X1 옴니(X1 OMNI)’가 CES 2022에서 로봇청소기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에코백스 X1 옴니는 20년간 축적된 에코백스의 로봇 노하우와 높은 기술력을 종합해 탄생한 신제품으로 ‘첨단 기술의 각축장’으로 불리는 CES에서 가장 혁신적인 로봇청소기로 인정받아 큰 의미를 얻게 됐다.

에코백스는 그동안 세계 최초 자율주행 공기청정기 ‘애트모봇(ATMOBOT)’을 비롯해 공기 청향제를 최초로 탑재한 로봇청소기 ‘디봇 T9(DEEBOT T9)’을 출시하는 등 가전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혁신을 이뤄낸 바 있다. 이번 X1 옴니에는 ▲업그레이드된 장애물 인식 센서 ▲자동 물걸레 세척 및 건조 기능 ▲AI 음성 비서 이코(YIKO) 등을 탑재하며 또 한 번의 혁신을 거듭했다.

X1 옴니가 자랑하는 ‘옴니 스테이션(OMNI Station)’은 전작 ‘오토 엠티 스테이션’의 자동 먼지통 비움 기능에 자동 물걸레 세척 기능, 자동 물통 리필 기능까지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젖은 물걸레 관리가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청소를 마무리한 뒤 옴니 스테이션에서 물걸레를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선보인다.

에코백스 X1 옴니 및 옴니 스테이션이 흡입 청소, 물걸레 청소, 먼지 비움, 물걸레 관리, 충전까지 모두 대신하게 되면서 진정한 두 손이 자유로운 청소를 선사하게 된 셈이다. 한편, 에코백스는 이달 초 G마켓과 옥션, 11번가에서 X1 시리즈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에코백스 관계자는 “프리미엄 가전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게 프리미엄 기능을 집약한 X1 옴니를 자신 있게 선보일 것”이라며 “CES에서 기술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기쁘고, 많은 소비자들이 물걸레질 등 번거로운 청소 대신 좋아하는 일로 더 즐거운 일상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