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een과 MZ세대 모두가 만족할 게이밍 아이템 3
상태바
X-teen과 MZ세대 모두가 만족할 게이밍 아이템 3
MZ세대와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는 X-teen, 게임 시장의 주요 소비 축으로 떠올라
  • by 이동우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3 슈라우드 에디션’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3 슈라우드 에디션’
한 때 게임 업계를 풍미했던 ‘X-teen’이 돌아오고 있다. ‘X-teen’은 10대 자녀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1970년대생 X세대를 의미한다. 물질적인 풍요 속에서 성장한 이들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대전환의 격동기 한 가운데 있었고, 앞장서서 변화를 받아들이며 트렌드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간이 흘러 부모가 된 X세대는 그들의 자녀 세대인 MZ세대와 함께 즐길 만한 ‘놀 거리’인 게임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고,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위해 높은 구매력을 갖춘 채 장비에도 많은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따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타크래프트를 필두로 한 e스포츠의 태동기를 추억하는 X세대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를 즐기는 MZ세대는 앞으로 게임 관련 시장의 주요 양대 소비 축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게이밍 경험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X세대 부모와 MZ 세대 자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 e스포츠에 열광하던 그 시절로 타임 슬립하게 만들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프로게이머의 활약에 열광하던 이들의 추억을 떠올릴 만한 특별한 마우스 제품이 있다. 로지텍의 ‘G303 슈라우드 에디션’은 전직 유명 프로게이머이자 현재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슈라우드’와 협업해 제작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세련된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고려한 제품 외관을 갖추었다. 슈라우드의 의견을 반영해 측면 버튼과 DPI 스위치, 그립 위치와 무게까지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게 설계했으며, 75g의 제품 무게를 갖추어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해 게임 실력 향상에 일조한다.

또한 로지텍 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아내 성능 부분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HERO 25K 게이밍 센서를 적용해 400 IPS 이상의 속도에서도 사용자의 움직임에 정확하게 반응하며 프레임 속도를 자동 조절해 전력 효율성을 높이며, LIGHTSPEED 연결 기술로 초저지연 무선 환경을 구축해 사용자가 능력치를 최고로 끌어올릴 수 있게 한다. 최대 14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지녀 한 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럽다.

# 풍성한 7.1채널 게이밍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외장 USB 사운드카드, 제이웍스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X G5'
스타크래프트의 웅장한 배경 음악, LoL 챔피언의 사운드 상호작용과 나레이션은 게이머들에게 생생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FPS 장르 게임의 경우엔 사운드를 활용한 플레이가 중요하기도 하다. 게이머들을 위한 제이웍스의 외장 사운드카드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블라스터X G5’는 풍부한 고품질 사운드로 게이머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최대 24bit / 192kHz의 7.1채널 고해상도 사운드 퀄리티를 느낄 수 있어 게임 플레이와 멀티미디어 감상에 적합하다. 특히, 스카우트 모드(SCOUT MODE)를 지원해 게임 중 적의 미세한 움직임에서 나오는 소리도 감지해 들을 수 있다. 제품 상단에 있는 휠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음량 크기에 따라 LED 조명이 변해 쉽게 볼륨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게임에 최적화된 오디오 프로파일을 활성화하거나 이퀄라이저를 적용해 자신에게 맞는 음향 프리셋을 설정할 수도 있다. 광케이블도 함께 제공해 휴대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 게임 중 블루라이트 차단으로 시력까지 보호하자, 힐링쉴드 '스크린가드 블루라이트 필터'
오랜 시간 집중해서 게임을 하다 보면 눈이 피로해져 모니터를 더 이상 바라볼 수 없을 지경에 이르기도 한다. MZ세대도, X세대도 블루라이트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힐링쉴드의 ‘스크린가드 블루라이트 필터’는 블루라이트를 95.8%, UV를 99.9%까지 차단해 눈을 보호한다.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거치식 필터 구성으로 쉽게 모니터에 설치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19인치부터 32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지원하며, 미끄럼 방지 범폰 스티커를 구성품으로 제공해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필터를 설치해도 화질 왜곡이 없고 해상도 저하를 최소화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더불어, 하드 코팅 처리 마감으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다. 공신력 높은 제품 품질 검증 회사인 SGS로부터 블루라이트 및 UV 차단 능력과 충격 흡수력을 인증 받아 신뢰도를 더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