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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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첨단 기술과 아날로그 럭셔리의 조화로 탁월한 편안함 선사
  • by 이영창 기자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는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공개했다.

지난 9월 세계 최로로 공개된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했다.

정통 3박스 세단으로 극강의 우아함과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선사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전면부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크롬 처리된 핀을 장착한 보닛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라디에이터 그릴이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은 3차원 트림 스트립이 세로로 배열돼 차별화 포인트를 완성했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동식 컴포트 리어 도어와 함께, 뒷문은 S-클래스보다 넓고 마이바흐 브랜드 로고가 C-필러에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욱 부각시켜 준다.

고급스러운 외관을 한층 더 강조하는 뚜렷한 구분선이 있는 투톤 색상의 마감이 적용되며, 투톤 페인트는 가장 엄격한 품질 기준에 맞춰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혁신적인 헤드램프 기술인 디지털 라이트는 안내선이나 경고 마크를 전방의 도로에 투사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각 헤드램프에 3개의 강력한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이 있으며, 광원은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굴절 및 조사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인테리어

실내는 신형 S-클래스의 혁신적인 실내를 토대로 디자인되어, 조각 작품 같은 모습의 대시보드, 센터 콘솔과 암레스트는 넓은 실내 공간 위로 부유하는 듯한 인상을 자아낸다.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제공되고, 12.3인치 3D 운전석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이는 다른 도로 이용자를 입체적이고, 뚜렷한 음영으로 표현한다.

또한, 운전석 디스플레이의 드라이버 모드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특별함을 한층 강조한다.

다이얼 주변은 브랜드 컬러인 로즈 골드로 둘러 쌓여 있는데, 이 색상은 인텔리전트한 편의 및 안전 사양과 함께 작동하는 애니메이티드 LED 라이트 및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에도 사용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인테리어

앞 좌석 등받이의 뒷면은 고급 우드 소재가 가장자리를 감싸고 있고, 퍼스트-클래스 리어 사양을 선택하면 양 뒷좌석 사이에 시선을 사로잡는 트림 공간이 위치하게 된다.

좌/우 뒷좌석에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비롯해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쇼퍼 패키지가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이에, 탑승자는 이그제큐티브 시트의 바닥면과 등받이를 각각 조절할 수 있고, 앞 좌석에 있는 풋레스트와 전동 방식의 레그레스트를 이용하면 하나로 이어지는 편안한 리클라이닝 좌석이 만들어지면서 수면을 취하기 쾌적한 상태가 조성된다.

레그레스트의 조절 범위는 이전 모델 대비 약 50mm 가량 늘어났고, 시팅 컴포트 패키지의 일환으로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뒷좌석 종아리 받침대와 뒷좌석의 목/어깨 부위 온열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는 탑승자의 다양한 의도를 인식하며,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차량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탑승자의 눈이 향하는 방향, 손동작, 신체 움직임을 인식한다.

또한, 루프 라이너 내 3D 레이저 카메라를 통해 뒷좌석 탑승자의 움직임 및 동작을 인식할 수 있다.

아울러,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최대 15kW의 부스트를 제공한다.

정속 주행 시 효율적인 글라이딩을 지원하고, 에코 스타트/스톱의 편의성을 향상해 구동 시스템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끌어올리고, 9단 자동변속기는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맞게 한층 더 발전됐다.

연속 조절식 댐핑 ADS+가 적용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제공되고, 전용 마이바흐 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를 이용해 운전자는 파워트레인, ESP®,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의 특성을 각각 변경할 수 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48V를 기반으로 한 능동형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전방의 도로를 스캔, 요철 부분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측면 충돌 시에도 추가적인 탑승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기본으로 탑재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의 운전 조작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4.5도 및 10도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기존 13.1m인 회전 궤적을 12.2m와 11.2m로 각각 줄여준다.

뒷바퀴 아치 부분에 흡음재 폼이 설치되어 있고, 추가로 제공된 C-필러의 고정식 삼각창은 뒷좌석 승객의 머리 부위와 가깝게 위치해 있어 라미네이트 처리된 유리가 두껍게 적용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사상 최초로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이 적용됐고, 사운드 재생을 위해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베이스 스피커가 사용된다.

심각한 정면충돌시 뒷좌석 에어백이 좌/우 뒷좌석에 앉아 좌석 벨트를 착용한 탑승객의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다.

그리고 사상 최초로 뒷좌석 탑승객에게 자동으로 벨트가 연장되는 뒷좌석 벨트 피더를 제공한다.

뒷좌석 벨트 피더는 벨트를 착용하도록 유도하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벨트 착용의 편의성을 높여주며, 이그제규티브 좌석 조절형 등받이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탑승객들이 항상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되었거나, 이전보다 더욱 확장된 주행 보조 시스템은 차량 속도 및 거리 조절, 스티어링 및 차선 변경 시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준다.

덕분에 운전자는 집중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목적지에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도착할 수 있고, 위험이 닥치는 경우, 주행 보조 시스템이 상황에 따라 대처해 발생 가능한 충돌의 강도를 완화시키거나 심지어 충돌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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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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