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게이밍 조명! 이젠 커세어 iCUE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상태바
[더기어 리뷰] 게이밍 조명! 이젠 커세어 iCUE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 by 오민준
 

■ 화려한 조명이 PC를 감싸게 만들어줄 게이밍 라이트닝

PC에서 RGB 컬러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튜닝한지 수년의 시간이 지났다.

많은 PC 부품이 RGB 컬러를 적극적으로 수용했고, 하나의 트렌드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정신없고 눈 사납다고 생각하는 중장년 세대와 달리 젊은 세대는 PC 튜닝하는 하나의 흐름으로 받아들이면서 관련 제품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형형색색의 RGB 컬러는 밋밋했던 PC 시장에 화려함을 제공하고 눈을 즐겁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나고 있다. 

이런 시장 상황 속에서 게이밍 기어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커세어가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다양한 RGB 컬러로 게임, TV 시청, 음악감상 등을 할 때 몰입감을 높여주는  ‘커세어 iCUE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이하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국내에 출시했다.

 

■ 커세어가 만든 조명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커세어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은 스타터 키드와 확장 키트가 있다. 

확장 키트는 450mm와 250mm의 2가지중 선택이 가능하며 각각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2 개가 포함되어 있다. 

커세어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스타터 키트에는 450mm 사이즈의 각각 27개의 LED가 내장된 스트립 2개와 250mm 사이즈의 15개의 LED가 내장된 스트립 2개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총 84개의 RGB LED를 개별조정할 수 있다.

스타터 키트는 2채널의 외부 USB 조명 컨트롤러와 외부 전원으로 최대 192개의 RGB LED 조명을 밝힐 수 있다.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은 접착제가 달린 마그네틱 고정장치를 사용하여 표면에 손쉽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은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설정할 수 있는데 iCUE 소프트웨어 기반의 앰비언트(ambient) RGB 조명 제품군 중 첫 제품이라 의미가 있다.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수많은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설치된 라이트닝 채널별로 설정을 할 수 도 있고, 세부적으로 고정, 물결 등 다양한 조명 효과도 설정할 수 있다.

모니터에 설치된 방향에 맞춰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조명을 얼마든지 설정 가능하다. 

커세어 LS100 스마트 라이팅과 iCUE 소프트웨어로 설정할 수 있는 조합은 무한에 가깝다.

사용자가 생각하는 거의 모든 것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꾸민 환경에 맞춰 조명도 직접 설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게임 및 컨텐츠 시청, 음악 감상과 같은 작업을 할 때 더욱 풍성한 시각화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공간에 더욱 확장되고 생동감 넘치도록 변화된다. 

여기에 iCUE를 통해 손쉽게 새로운 외부 엠비언트 조명 효과를 쿨링팬, 램, 키보드 등 시스템의 iCUE 호환가능 RGB 장비와 동기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PC와 모니터를 전반적인 조명을 통일감있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다.

iCUE 호환가능한 PC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게임내 이벤트에 역동적으로 반응해서 또다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개인적으론 현재 PC를 다시 구성하고 있는데 좀 더 진행하면서 커세어 LS100 스마트 라이팅과 iCUE 소프트웨어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생각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