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몰입형 데스크탑 앰비언트 조명 시스템 ‘iCUE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출시
상태바
커세어, 몰입형 데스크탑 앰비언트 조명 시스템 ‘iCUE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출시
  • by 오민준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데스크탑 환경에 다양한 RGB 컬러의 심포니로 게임이나 TV 시청, 음악감상의 몰입감을 높이는 ‘커세어 iCUE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이하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은 RGB 조명 동기화의 가능성을 여는 iCUE 소프트웨어 기반의 앰비언트(ambient) RGB 조명 제품군 중 가장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지금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화려한 시스템 빌드의 선봉에 서 왔던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가 PC를 넘어 주변 환경까지 확장하게 된 것. 이번 ‘LS100 스마트 라이팅’은 스타터 키트와 2가지 길이의 확장키트로 출시되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조명 프로필, 게임 및 미디어 통합, 오디오 시각화를 통해 사용자의 공간을 생동감있게 변화시켜 준다.

먼저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은 실시간 미디어 통합으로 지금까지 느껴볼 수 없었던 몰입감을 선사한다.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디오 시그널을 분석하여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에서 매칭되는 컬러의 조명을 스크린 가장자리에 적용, 주변부까지 환하게 비춘다.  때문에 게임 중 팀을 승리로 만들 때, 좋아하는 영화를 시청할 때 등 사용자는 스크린을 통해 뛰어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주변 조명 설정을 사용하면 데스크탑 공간이 대형 오디오 비주얼라이저로 재탄생하여 실시간으로 음악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을 패키지에 포함된 조명 컨트롤러와 연결하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역동적인 비주얼을 즐길 수 있고 무제한 조명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iCUE를 통해 손쉽게 새로운 외부 엠비언트 조명 효과를 팬, DRAM, 키보드 등 시스템의 iCUE 호환가능 RGB 장비와 동기화할 수 있어 전례없는 수준까지 전체 게이밍 셋업을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고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특히 iCUE 호환가능한 PC 게임을 플레이할 때 게임내 이벤트에 역동적으로 반응하여 시스템 전체가 게임의 연장선이 되어 최상의 몰입감을 전한다.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의 스타터 키트에는 각각 27개의 LED가 내장된 450mm 사이즈의 스트립 2 개, 15개의 LED가 내장된 250mm 사이즈의 스트립 2 개가 제공되어 총 84개의 개별조정이 가능한 RGB LED를 전한다. 스타터 키트는 2채널의 외부 USB 조명 컨트롤러와 외부 전원으로 최대 192개의 RGB LED 조명을 밝혀 고사양 게이밍 셋업에도 다채로운 컬러를 전한다. 이때 각 조명 스트립은 생동감 있는 컬러의 조명효과를 선사할 뿐 아니라 조명 분산 케이싱이 내장되어 컬러를 혼합하거나 부드럽고 매끄러운 연속 조명효과도 즐길 수 있게 한다.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은 접착제가 달린 마그네틱 고정장치를 사용하여 표면에 손쉽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스타터 키트에 앰비언트 조명을 더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LS100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의 확장 키트도 선보인다. 확장 키트는 450mm와 250mm의 2가지중 선택이 가능하며 각각 ‘스마트 라이팅 스트립’ 2 개가 포함되어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