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아이폰 XS 케이블 연결해도 충전 안 된다
상태바
일부 아이폰 XS 케이블 연결해도 충전 안 된다
  • by 황승환

슬립 모드의 아이폰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면 연결음과 함께 화면이 켜지고 배터리가 충전되고 있다는 화면이 보여진다. 하지만 일부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에서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도 반응이 없고 충전도 되지 않는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여기 저기서 나오고 있다.

‘언박스 테라피(Unbox Therapy)’ 유튜브 채널에서는 '#ChargeGate'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8대의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를 이용한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증상은 다양하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도 아무 반응이 없고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두드려 깨워줘야 충전이 되고 어떤 기기는 전원 버튼, 화면을 두드려도 반응하지 않는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분리하고 다시 연결해야 충전되기도 한다.

문제의 원인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은 심각한 문제다. 자고 일어났을 때 충전이 되어 있지 않고 꺼져 있다고 생각 보자. 현재로서 가장 확실한 충전 방법은 무선 충전이다. 아직 애플의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았다. 일부 아이패드와 구형 아이폰 사용자도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다는 제보도 있는 것으로 볼 때 iOS 12의 소프트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