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QHD ‘파인뷰 LXQ600 POWER’와 룸미러형 블랙박스 ‘파인뷰 LX7 POWER’ 출시
상태바
파인디지털, QHD ‘파인뷰 LXQ600 POWER’와 룸미러형 블랙박스 ‘파인뷰 LX7 POWER’ 출시
QHD 극초고화질 블랙박스 ‘파인뷰 LXQ600 POWER’∙’파인뷰 LX7 POWER’ 2종 출시
  • by 이재연 기자
파인뷰 LXQ600 POWER & 파인뷰 LX7 POWER
파인뷰 LXQ600 POWER & 파인뷰 LX7 POWER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극초고화질 QHD 블랙박스 ‘파인뷰 LXQ600 POWER’와 룸미러형 블랙박스 ‘파인뷰 LX7 POWER’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선보인 파인뷰 LXQ600 POWER는 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제품 중에서도 스테디셀러인 파인뷰 LXQ500 POWER의 후속모델로, 옵션으로 BT+ 와이파이(와이파이 동글)을 연결하면 초고속 연동이 가능해 끊김 없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T+ 와이파이의 최초 1회 연결을 통해 번거로운 추가 과정 없이 스마트폰 앱과 연동할 수 있으므로 주행 혹은 주차 중 발생한 모든 이벤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11일 정식 출시하는 파인뷰 LX7 POWER’는 E-Mirror뷰가 탑재된 2 in 1 형태의 룸미러형 와이파이 블랙박스로, 짐이나 동승자 여부 등으로 인한 시야 방해 없이 넓은 후방 상황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SUV나 픽업트럭 등과 같은 차량을 위한 실외형 후방 카메라 옵션이 있어 짐이나 화물 양에 상관없이 후방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 와이드 뷰도 탑재해 순정 룸미러보다 넓은 후방 화각으로 탁 트인 주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해 휴대폰으로 편리한 영상 확인 및 설정도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QHD 극초고화질로 생생한 영상을 녹화하며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녹화하는 고해상도 IPS 패널을 적용해 넓은 화각도 자랑한다. 파인뷰 LXQ600 POWER는 전방 141°, 후방 124°의 넓은 화각으로 측면의 숨겨진 공간까지 빈틈없이 영상을 촬영한다. 파인뷰 LX7 POWER는 26cm의 넓은 화면을 자랑해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이 선명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파인뷰 LXQ600 POWER는 번호판 식별 강화 2.0 기능을 탑재해 차량 방향 전환처럼 역동적인 상황에서의 번호판 식별을 강화했으며, AUTO 슈퍼 나이트 비전을 적용하여 주차녹화 시 더욱 선명한 영상을 저장한다. 파인뷰 LX7 POWER는 실외형 카메라 장착 시 R 기어로 변속하면 후방 주차선 가이드 라인을 지원해 차체의 방향 및 거리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도록 룸미러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이 외에도 두 제품에는 ▲초저전력 모드 ▲ 2종의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PLUS) ▲안전운전 도우미 3.0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파인디지털은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블랙박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며 “룸미러형 블랙박스, 3채널 블랙박스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선보일 신제품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