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프리미엄 디지털 피아노 ‘클라비노바 시리즈’ 출시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프리미엄 디지털 피아노 ‘클라비노바 시리즈’ 출시
스마트 기기와 연동되는 CSP 시리즈, 풀 밴드 연주가 가능한 CVP 시리즈 선봬
20개의 내장 곡과 악보, 메트로놈 기능 탑재한 Smart Pianist 앱 지원
야마하 CFX, 뵈젠도르퍼 최신 음원 탑재, 정통 그랜드피아노 터치감 선사
  • by 이동우
야마하 클라비노바 피아노 CSP-225
야마하 클라비노바 피아노 CSP-225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주)(대표:마츠오카 유지)가 디지털 피아노 클라비노바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클라비노바 시리즈는 야마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디지털 피아노로 CLP, CSP, CVP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신제품은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악보를 보고 연주할 수 있는 ‘CSP 3종’(CSP-255, CSP-275, CSP-295GP)과 디지털 피아노지만 풀 밴드 연주가 가능한 ‘CVP 2종’(CVP-905, CVP-909)이다.

CSP 시리즈는 피아노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에게 유용한 기능을 갖췄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해 사용하는 ‘스마트 피아니스트(Smart Pianist)’앱은 20개의 내장 곡과 악보, 박자감을 익히는 메트로놈 기능이 탑재됐다. 건반 연주가 어려울 경우 다음 연주할 건반을 보여주는 ‘스트림 라이트(Stream Lights)’기능을 사용하면 셀프 트레이닝도 가능하다.

CVP 시리즈는 야마하 풀사이즈 그랜드피아노 CFX와 오스트리아 명품 피아노 뵈젠도르퍼 임페리얼의 최신 음원이 내장돼 세계 최고의 피아노 음색을 선사한다. 야마하 독자 기술로 개발한 그랜드 터치(Grand-Touch) 건반을 채용해 정통 어쿠스틱 그랜드피아노의 터치감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피아노 한 대로 풀 밴드 음악 연주도 가능하다. 피아노에 내장된 자동 반주 기능을 활용하면 드럼, 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 세션을 추가할 수 있고, 외부 마이크나 기타를 연결하면 합주도 가능하다. 또한 집에서도 층간 소음 없이 연주하도록 헤드폰 연결이 돼 시간 관계없이 나만의 연주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깔끔한 화이트, 모던한 블랙 컬러로 출시된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건반영업팀 심우영 팀장은 “이번 신제품 CSP, CVP 시리즈는 합주, 셀프 트레이닝 등 다양한 기능과 음색으로 나만의 연주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라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스타필드 수원 야마하 직영매장에서 CSP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 3분께는 피아노 연주에 활용하는 아이패드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