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에어, Global AAM Forum 참가
상태바
본에어, Global AAM Forum 참가
  • by 박영수 기자
[사진=본에어]
[사진=본에어]
신민 본에어 대표이사가 지난 5일 글로벌 AAM(Advanced Air Mobility) 포럼에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AAM은 기존의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에서 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도심 교통의 혼잡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도서 산간 지역의 교통 접근성까지 개선할 수 있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를 뜻한다.

미국 AAM협회에서 주최하는 AAM 포럼은 5대륙 내 각국의 도심항공교통 관계자들을 초청, 대륙별, 국가별 에어 모빌리티 산업현황과 지역적인 특성에 대해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행사로서 이번이 첫번째 행사이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을 비롯한 각 대륙별 총 25개국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 본에어 신민 대표는 현재 도심항공교통 분야에 대한 국내 시장의 현황과 정부의 산업 발전계획 및 프로그램들에 대해 설명하였고, 향후 한국의 도심항공교통 상용화를 위해 필요한 과제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글로벌 AAM 포럼 참가를 통해 신민 대표는 "국내 미래항공교통 산업에 대한 세계의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고, 각국의 AAM 상용화를 위한 노력을 알 수 있어 많은 공부와 자극이 됐다"며 "본에어의 목표도 세계화다. 더욱 더 노력하고 잘 준비하여 글로벌 미래항공교통 시장에서 대한민국 도심항공교통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