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랙티브, Gen AI 도입 PBV 인텔리전트 App 개발 가속화
상태바
애니랙티브, Gen AI 도입 PBV 인텔리전트 App 개발 가속화
스마트폰과 AR글라스를 활용한 PBV App 서비스 개발
  • by 박영수 기자
XReal을 활용해 아이오닉5에서 미디어를 시청하는 모습 [사진: 애니랙티브]
XReal을 활용해 아이오닉5에서 미디어를 시청하는 모습 [사진: 애니랙티브]
지난 12일 모빌리티 인터랙티브 솔루션 전문기업인 애니랙티브가 증강현실(AR)글래스 Xreal(전 Nreal)을 활용한 PBV 인텔리전트 App에 Gen AI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번 어플리케이션은 증강현실(AR) 글래스인 XReal과 연동하여 ‘차량 내 AR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운전자에게는 위치 기반 AI 서비스를, 탑승자에게는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 BMW도 AR글래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경험을 선보이며, 기존 HUD에서 제공되었던 기능과 운전에 도움이 되는 신기능을 주로 담고 있다. 애니랙티브는 차량 내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나만의 공간’에 초점을 두었다.

애니랙티브 허지성 기획팀장은 “최근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다양한 의미를 부여 받고 있다. 평소 우리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를 ‘나만의 공간’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랙티브는 디스플레이와 인터랙션 기술을 모빌리티에 통합∙적용하여 미디어 생활에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디지털 파트너사이다. 다년간 글로벌 완성차 및 부품공급업체와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며, CES 2024에 참가하고 있다. 최근 한국평가데이터㈜에서 ‘차량용 AR 서비스 플랫폼 개발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인증된 바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