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그룹, 뷰티 기업 최초 기조연설로 CES 2024 참여,
상태바
로레알 그룹, 뷰티 기업 최초 기조연설로 CES 2024 참여,
더불어 차세대 헤어드라이어 ‘에어라이트 프로’ 공개
  • by 박영수 기자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 에어라이트 프로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 에어라이트 프로
로레알 그룹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에서 뷰티 기업 최초로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 에어라이트 프로(AirLight Pro)를 공개했다.

니콜라 이에로니무스(Nicholas Hieronimus) 로레알 그룹 CEO는 9일 오전(현지시각) CES 2024에서 뷰티 기업 사상 최초로 기조연설 무대에 올랐다. 기조연설을 통해 그는 뷰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개인의 특정 뷰티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테크의 역할을 강조하며, 바바라 라베르노스(Barbara Lavernos) 로레알 그룹 연구혁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과 함께 생성형 AI챗봇 ‘로레알 뷰티 지니어스’, 합타(HAPTA), 컬러소닉, 워터세이버 등 다양한 로레알 그룹의 뷰티 테크 사례를 선보였다. 나아가 이번 CES 2024에서 최초 공개된 에어라이트 프로를 소개했다.

에어라이트 프로는 드론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설립한 하드웨어 스타트업 ‘주비(Zuvi)’와 협력하여 전문 헤어 디자이너와 소비자를 위해 개발한 차세대 헤어드라이어로,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직모와 곱슬 등 다양한 모발 유형에 최적화된 열 흐름으로 모발을 더 빠르게 건조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대 31% 절감한다.

니콜라 이에로니무스 로레알 그룹 CEO는 “로레알 그룹은 지난 115년 동안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루고 소비자들에게 각 개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뷰티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주비와의 협력으로 개발한 에어라이트 프로는 우리가 테크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모발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며, 환경적 영향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것이 로레알 그룹이 만들고자 하는 아름다움의 미래”라고 설명했다.

밍유 왕(Mingyu Wang) 주비 창립자 겸 CEO는 “주비의 사명은 미래를 위한 기술 혁신을 통해 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지금까지 주비는 광학, 공기역학, 가전 설계 분야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뛰어난 제품들을 만들어 왔다. 헤어 케어 등 뷰티 업계에서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갖춘 로레알 그룹과 함께 우리의 제품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어 대단히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에어라이트 프로와 같은 획기적인 뷰티 테크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비는 특허 받은 라이트케어™ (LightCare™) 기술을 바탕으로 적외선과 고속바람을 이용해 모발 속 수분은 유지하면서 모발 표면의 수분을 건조하는 1세대 헤어드라이어를 개발한 바 있다.

성능의 한계를 뛰어 넘는 차세대 전문가급 헤어드라이어를 위해 100명이 넘는 로레알 그룹 및 주비의 과학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헤어 디자이너가 함께 협업했고, 그 결과 최첨단 산업 디자인이 적용된 ‘에어라이트 프로’가 탄생했다. ‘에어라이트 프로’는 자연건조 모발과 비교해 최대 33% 더 촉촉한 모발, 최대 49% 더 부드러운 모발, 짧아진 건조 시간과 향상된 헤어케어 경험을 제공하며, 에너지 소비량도 주요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와 비교해 최대 31%까지 감축시킨다.

발열 코일을 사용하는 기존의 헤어드라이어와는 달리 에어라이트 프로에는 17개의 특수 블레이드와 고속모터, 텅스텐 할로겐 전구 기반의 적외선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짧은 시간에 모발을 말릴 수 있다. 모발 표면에 남아있는 물방울만 말리기 때문에 모발 속 수분은 유지되고 더 부드럽고 빛나는 모발로 관리가 용이한 것이다. 어플 등을 통해 사용자 특성과 니즈에 따라 다르게 설정이 가능한 에어라이트 프로는 개인 맞춤형 헤어 케어를 지원한다.

바바라 라베르노스(Barbara Lavernos) 로레알 그룹 연구혁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은 “로레알 그룹은 10년 넘게 테크를 기반으로 새로운 뷰티 과학을 창조해왔다. 15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한 에어라이트 프로는 최초로 모발 관리와 환경 영향 감소를 모두 가능케하는 솔루션으로, 오랜 소비자 니즈에 진정으로 부응하는 기술이자 미래지향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레알 그룹은 산하 벤처 펀드 볼드(BOLD, Business Opportunities for L’Oréal Development)를 통해 주비에 소수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안느 마쉐(Anne Machet)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L’Oréal Professional Paris) 제너럴 매니저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1909년 창립 이래 헤어스타일리스트의 파트너이자 마켓 리더로서 선구적인 혁신으로 프로페셔널 헤어 시장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주비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헤어드라이어를 개발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며, 에어라이트 프로는 모든 유형의 모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구현함과 동시에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헤어스타일리스트의 완벽한 동반자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어라이트 프로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를 통해 올해 유럽 및 미국에서 헤어 스타일리스트 및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