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압도적 성능의 사운드바 시스템 ‘True X 시리즈’ 출시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압도적 성능의 사운드바 시스템 ‘True X 시리즈’ 출시
- SR-X50A 사운드바, WS-X1A 휴대용 무선 스피커로 구성된 True X 시리즈
- 유럽 EISA 어워드에서 사운드바 시스템 부문 '베스트 프로덕트(Best Product)' 수상
  • by 이명수 기자
야마하 True X 시리즈 ‘SR-X50A 사운드바’
야마하 True X 시리즈 ‘SR-X50A 사운드바’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마츠오카 유지)가 집에서도 영화관 같은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True X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True X 시리즈는 SR-X50A 사운드바(서브우퍼 포함)와 WS-X1A 휴대용 무선 스피커로 구성된 사운드바 시스템이다. SR-X50A는 유럽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상음향전문가협회(EISA: 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가 주관하는 ‘EISA 어워드 2023-2024’에서 사운드바 시스템 부문 '베스트 프로덕트(Best Product)' 상을 수상한 명품 사운드바다.

이번 신제품은 야마하 사운드바 중 최상급 제품으로, 몰입감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TV 측에는 사운드바를, 후면에는 서라운드 스피커를 배치하여 사용하면 공간을 가득 채우는 음장감을 느낄 수 있다. 사운드바 SR-X50A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지원해 전·후·좌·우뿐 아니라 상·하까지 전방위로 흐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야마하 True X 시리즈
야마하 True X 시리즈
스피커 WS-X1A는 평소 사운드바와 연결해 후면용(리어) 서라운드 스피커로 사용하다가 제품 본체의 ‘SOLO 버튼’을 누르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전환된다.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크기에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이 있어 캠핑이나 피크닉 등 야외활동 시 휴대하기 좋다.

콘텐츠를 감상할 땐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음악 감상용 ▲스테레오 모드, TV 프로그램 시청용 ▲표준 모드 외에도 ▲게임 모드, ▲영화 모드가 있으며 클리어 보이스(CLEAR VOICE) 기능을 사용하면 사람 목소리와 배경음악, 효과음을 구별해 대사를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사운드바 SR-X50A는 패브릭 소재의 마감 처리, 라이트 그레이 색으로 출시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109만 8000원이다. 서라운드 스피커 WS-X1A는 라이트 그레이, 카본 그레이 색으로 출시되며 21만 8000원에 판매된다. 이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런칭 예정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홈 오디오팀 김태민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영상 음향 분야의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유럽 ‘EISA 어워드 2023-2024’에서 최고의 사운드바 시스템으로 선정될 만큼, 압도적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와 편의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라며 “평소에는 집에서 사운드바와 스피커를 연결해 영화와 음악 콘텐츠를 즐기고, 야외 활동 시에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언제나 좋은 사운드와 함께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