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태양을 피해 슬기롭게 골프를 즐기는 방법
상태바
무더운 여름철, 태양을 피해 슬기롭게 골프를 즐기는 방법
야간 라운딩을 위해 밤에도 선명하게 피사체 확인이 가능한 파인디지털 ‘UPL1000’ 인기
  • by 이명수 기자
파인디지털 ‘UPL1000’
파인디지털 ‘UPL1000’
야간 라운딩이 골프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골프 산업 전반에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먼저, 야간에 운영하는 골프장의 수가 확연이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최근 발간한 <레저백서 2023>에 따르면 야간 영업을 하는 골프장이 136개소, 18홀 이상이 전체의 402개소로 33.8%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별로는 골프 수요가 높은 수도권과 영남권에 야간 영업을 하는 골프장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수도권에 49개소로 가장 많았으며, 영남권 47개소, 충청권 21개소였다. 

이러한 경향은 무더위를 피함과 동시에 낮 시간대보다 저렴한 그린피 등의 이점이 골퍼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야간 라운딩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레저백서 2023>에서 서천범 레저연구소장은 “수도권에 야간 영업 골프장이 많은 건 인구가 풍부하지만 골프장이 부족해 골프장이 추가 수입을 올리고, 골퍼들은 그린피가 주간보다 저렴하고 시원한 골프를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기도 했다. 동시에 야간 라운딩에 알맞은 골프 아이템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야간 라운딩에 나서는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각종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야간에도 선명하게 피사체 확인이 가능한 파인디지털 ‘UPL1000’ 

파인디지털의 ‘UPL1000’은 OLED 소재의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극대화한다. 햇살이 강한 낮 시간대는 물론 조도가 낮은 밤 시간대 라운드에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측정 거리를 빠르게 인식해 사용자의 높은 편의성도 잡았다. 사용자의 이용 환경에 따른 컬러 밝기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컬러 밝기는 4단계까지 설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일반 LCD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투과율로 조도가 낮은 밤 시간대 라운드에서도 압도적인 선명함을 보여준다. 다중막 코팅이 적용된 6배율 광시야각 고투과율 LCD를 사용해 먼 거리의 타깃도 바로 눈 앞에서 보는 것처럼 밝고 뚜렷하게 볼 수 있다. 

초고속으로 정확하게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도 큰 장점이다. 썬더볼트 디렉팅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일반 측정은 0.1초대, 주변에 보이는 여러 사물 중에서 핀을 정확히 포착해 알려주는 비주얼 핀 파인더 측정은 0.3초대로 타깃을 정확히 포착해 빠르게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일반 측정과 핀 파인더 측정이 바로 전환되며, 두 측정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핀 구분 스마트 진동 알림’ 기능도 지원한다. 

그린의 경사를 고려한 보정 거리를 제공하는 슬로프 모드는 물론 직선거리 여부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는 논슬로프 모드까지 활용이 가능해 필요한 상황에 맞춰 측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단 한 번의 완충으로도 실제 필드 측정 기준 최대 8,500회까지 배터리 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라운드(18홀) 기준 150회 측정 시 50회 이상의 라운드 소화가 가능하다. 

◼ 더위 걱정 없이 자유롭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HDC리조트의 ‘여름 골프 라운드 캠페인’

HDC리조트는 쾌적한 라운드를 위해 ‘자유롭고 시원한 여름 골프 라운드’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야간 시간대 그린피를 주중(3, 4인 기준) 8만원에 제공하며, 셀프라운드를 통해 캐디비 부담을 줄여 합리적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7,8월 월송리CC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안전과 시원함을 위해 카라 셔츠와 반바지 복장을 라운드에서 허용한다. 라운드 고객 모두에게 스타트 하우스에서 생수와 얼음을 제공해 시원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 여름 야간 라운딩을 위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골프 웨어 아이템

한성에프아이의 골프웨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여름 골프를 위한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유현주 프로가 착용한 '여성 우븐 패치 라운드 반팔 티셔츠'는 나일론 우븐 원단을 사용해 기존 티셔츠보다 가볍고 편안하며 소매와 등판에 UV차단, 이지 케어 기능의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다. 

기능성을 살린 '남성 고주파엠보 포인트 반팔 티셔츠'는, 일반 면티셔츠 대비 흡습속건성이 우수해 착용 시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며, 스트레치성과 형태안정성이 탁월한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뿐 아니라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려 실내외 골프장과 일상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폭염 경보가 연일 이어지는 무더운 여름 날씨를 피해 시원한 야간 라운딩을 즐기는 골프 마니아들이 늘고 있다”며 “파인디지털은 “밤 시간대에도 편히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인성 좋은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