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신학기, 가격과 성능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 학습용 노트북 추천
상태바
 ‘엔데믹’ 신학기, 가격과 성능 모두 잡은 하이브리드 학습용 노트북 추천
  • by 이명수 기자
신학기가 시작되는 매년 3월에는 노트북, 태블릿PC 등 학습을 위한 IT 기기 구매가 증가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비대면 온라인 강의가 활발해짐에 따라 온라인 교육 인프라가 발전된 만큼,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하이브리드 학습이 보편화되며 디지털 디바이스는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다.

그 중에서도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겨냥해 외관과 스펙, 활용도에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힌 디지털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HP는 휴대성이 좋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부터 고사양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 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노트북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학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혜택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학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일반 소비자용 PC 전 제품을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고 제품별 선물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연간 99,900원 상당의 ‘고객 과실 케어’ 서비스를 39,900원으로 할인하고, 24시간 1:1 채팅 및 전화 서비스가 가능한 ‘24/7 카카오 프리미엄 서비스’와 익일 방문 지원 서비스 등을 추가로 무상 제공하는 등 제품 외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도 혜택의 폭을 넓혔다. 컨슈머 PC 구매 시에는 연간 49,900원 상당의 24시간 원격 기술지원 서비스 ‘HP 스마트프렌드’를 무료로 제공해, HP 제품을 구매하는 학생들은 PC에 발생하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하고 장기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사용 목적에 최적화된 다채로운 포트폴리오의 HP 컨슈머 노트북
HP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학생들이 학교 수업과 재택 학습, 취미 생활 등 상황별, 목적별로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컨슈머 PC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 (HP Pavilion Aero 13)
HP 파빌리온 에어로 13 (HP Pavilion Aero 13)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초경량 노트북 HP 파빌리온 에어로 13 (HP Pavilion Aero 13)
HP 파빌리온 에어로 13(HP Pavilion Aero 13)은 1kg 미만의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해 대면강의에도 장시간 편리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초경량 노트북이다. 가벼운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품 전체에 마그네슘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해 내구성과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잡았다. 기기는 일반적인 노트북 화면비율인 16:9보다 넓은 16:10 비율의 1920x1200(WUXGA)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가 한 번에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어 생산성도 올릴 수 있다. 한편, 높은 선명도와 100% sRGB 색 재현력을 지닌 디스플레이와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장착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때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인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은 소비자가 사용 후 버린 플라스틱 폐기물PCR(Post-consumer Recycled)과 해양 플라스틱을 재사용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HP 스펙터x360 16 (HP Spectre x360 16)
HP 스펙터x360 16 (HP Spectre x360 16)
고사양 작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프리미엄 노트북 HP 스펙터x360 16 (HP Spectre x360 16)
프리미엄 노트북인 HP 스펙터x360은 2in1 노트북으로 최신 기술이 집약된 인텔 아크 A370을 탑재해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을 자랑한다. 터치스크린에 펜을 사용해 필기를 하거나, 조별 프로젝트를 할 경우 360도 회전되는 화면을 통해 보다 손쉽게 자료 설명 등의 협업을 할 수 있다.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 4가지로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오디오 잭과 USB-C 포트도 제품 모서리에 배치해, 사용자는 어떤 모드에서도 편리하게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무선전송 기능인 ‘HP 퀵드롭(HP QuickDrop)’, 얼굴 인식 기능인 포토매치(Photo Match) 등을 포함한 HP 팔레트(HP Palette)는 특수 사진 검색 도구와 기타 창작 앱에 링크를 제공해 창의적인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 엔비 16(HP Envy 16)
HP 엔비 16(HP Envy 16)
크리에이터 작업에 최적화된 HP 엔비 16(HP Envy 16)
HP 엔비 16(HP ENVY 16)는 외부에서의 작업 생산성 증진에 집중한 제품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다. 16:10 화면비에 터치가 가능한 4K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현실과 흡사한 색을 구현해 사진, 영상 등 작업에 주요하게 고려되는 색 표현에도 강하다. 태블릿이나 휴대폰을 세컨드(second)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듀엣 디스플레이(Duet Display) 기능을 제공해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 번 충전 시 최대 13시간 45분 사용 가능하며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50%까지 고속 충전을 지원해 장시간 외출 시에도 전원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성능과 발열 기능으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HP 게이밍 노트북
높은 그래픽 구현 작업을 요하는 온라인 게임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가운데, 이를 위한 게이밍 노트북은 고성능 기기라는 점에서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고사양이 필요한 크리에이터 작업 측면에서도 활용성이 높다. 영상 편집, 대용량 그래픽 작업 등이 필요한 학생들의 경우 한 대의 기기로 학업과 취미 생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 옵션을 고려할 수 있다. HP의 게이밍 라인 OMEN과 VICTUS의 노트북은 모두 ‘OMEN 게이밍 허브’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사용자들은 기기 성능부터 밝기까지 세밀하게 제어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할 수 있다.

HP 오멘 17(HP OMEN 17)
HP 오멘 17(HP OMEN 17)
데스크톱 수준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HP 오멘 17(HP OMEN 17)
데스크톱 수준의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지닌 HP 오멘 17은 고사양이 필요한 게임을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최상급 인텔(Intel)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고속 프레임 및 광학 기계식 키보드를 갖춰 반응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려, 사용자에게 최고의 퍼포먼스 환경을 제공한다. 17.3인치의 넓은 QHD 디스플레이와 오멘 템페스트 쿨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발열 관리로 오랜 시간동안 사용자가 높은 몰입도로 작업 또는 게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 빅터스 16 (HP VICTUS 16)
HP 빅터스 16 (HP VICTUS 16)
합리적인 가격의 게이밍 노트북 HP 빅터스 16 (VICTUS 16)
HP 빅터스 16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밍 PC급 노트북을 구비하고 싶은 학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144Hz의 고주사율을 지닌 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빠른 응답속도로 지연 없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고사양 작업 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SSD 히트싱크가 탑재돼 10도 이상의 발열 억제가 가능해 장시간 동안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26키 동시 입력 기술이 적용된 아일랜드 스타일의 풀 사이즈 백라이트 키보드도 적용돼, 게임 중 키보드 입력 오류를 최소화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