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지원을 담당하는 ‘라이커스쿨’ 2기 졸업
상태바
라이브 커머스 교육 및 지원을 담당하는 ‘라이커스쿨’ 2기 졸업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라이커스쿨’ 3기 모집
  • by 이동우
라이커스쿨 2기 교육 수료생들
라이커스쿨 2기 교육 수료생들
리스톤즈(대표 이현석)은 ‘라이커스쿨’ 2기 수료생 과반수가 수료 직후 첫 개인방송에서부터 바로 매출 증가와 수익창출을 경험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라이커스쿨’은 초보자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 방송 실습을 통해 실제 매출까지 일으키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배출된 라이커스쿨 1기 교육생들과 이번 2월에 졸업한 2기 교육생들이 라이브 방송으로 활발하게 온라인 판매 활동을 하고 있다. 라이커스쿨에서는 판매 아이템이 없는 교육생들에게 상품 소싱도 지원하고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이커스쿨 2기 졸업생 마블퀸 김경림 대표는 “대리석과 세라믹을 이용한 주방 인테리어를 하는데, 라이브 방송 이후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제품들의 문의가 폭주하여 직원을 더 채용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고, 천연원목 장난감을 취급하는 숲소리 박정아 대표는 “개인 방송은 물론 타브랜드와 합동 방송까지 진행하면서 라이브커머스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립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전현진 대표는 “첫 방송에서 40여만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방송 횟수가 늘어나며 매출도 눈에 띄게 오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방송도 진행하며, 타 브랜드와도 합동 방송을 해본 라이커스쿨 수강생들은 “경험 하나하나가 실력이 되고 결국 매출 증가의 효과를 불러와서 너무 만족하고 있다”며, “지금처럼 힘든 시기에 라이브 커머스가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라이커스쿨 이현석 대표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 움츠리고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의 장을 만들어 서로 윈윈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