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만남 대신 기쁨의 선물을… 이번 설 선물, 온라인 가전 구매로 마음 표현하세요
상태바
가까운 만남 대신 기쁨의 선물을… 이번 설 선물, 온라인 가전 구매로 마음 표현하세요
청소부터 먼지통 비움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등 인기
  • by 이동우
‘에코백스 디봇 T9 (ECOVACS DEEBOT T9)'
‘에코백스 디봇 T9 (ECOVACS DEEBOT T9)'
민족 대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오미크론 확산 등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며 올해도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어려워질 예정이다. 만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선물로라도 표현하고자, 소중한 가족들에게 전할 설 선물을 온라인에서 찾아보는 사람이 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가격 비교가 쉽고, 상황에 맞는 폭넓은 제품을 탐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와 간편결제 등을 이용하는 데 익숙해지며 온라인 쇼핑이 크게 활성화됐다. 실제로 지난 11월 통계청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7조 원을 넘기며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가전, 전자, 통신기기 제품 구매 금액이 2조를 웃돌며 12.4%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조사분석 기업 GfK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국내 가전시장 오프라인 성장률은 4% 하락한 데에 비해, 온라인 성장률이 19%로 상승한 만큼 온라인 가전 구매가 대중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전업계에서는 성장세를 보이는 온라인 가전 구매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온라인 창구를 열어두고 있다. 각종 몰에서의 기획전과 다양한 이벤트 소식 등 설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선택지가 넓어지며 온라인 가전 구매는 트렌드를 넘어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자녀를 만나지 못해 아쉬움에 잠길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이 인기다. 아픈 무릎을 참고 잦은 걸레질을 하지 않도록 돕는 로봇청소기나,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 등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설 선물로 안성맞춤인 효도가전을 소개한다.

▶ 간편하고 정확하게! 우리 가족 청소 해결사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9’
선물을 줬을 때 무엇보다 가장 기쁜 상황은 선물을 만족스럽게 자주 사용해 주는 것. 실생활에서 가장 도움이 될 만한 가전제품은 단연 로봇청소기다. 

로봇청소기는 가전제품 중 특히 온라인 구매가 많은 상품으로 그 중 두각을 나타낸 제품이 에코백스 디봇 T9이다. 작년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기간 단일 모델 로봇청소기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이후 스마일배송 인기 상품 베스트 5에 오르는 등 인기와 성능 모두를 입증했다. 게다가 지난 11월 광군제 하루동안 에코백스 디봇 T9 40만대가 판매되면서, 글로벌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가전 로봇 기업 에코백스(ECOVACS)가 선보인 디봇 T9은 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로 3,000Pa의 초강력 흡입력과 분당 최대 480회 진동하는 ‘오즈모™ 프로 2.0(OZMO™ Pro 2.0)’ 기능의 물걸레 청소를 진행한다. 번거로운 청소 과정 없이 디봇 T9 작동 한 번으로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무엇보다 디봇 T9의 매력 포인트는 먼지통 속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오토 엠티 스테이션(Auto Empty Station). 오토 엠티 스테이션을 설치하면 디봇 T9가 청소를 끝낸 후 돌아와 충전과 동시에 먼지통 속 먼지를 빨아들인다. 간단한 사용법으로 매번 먼지통을 비우고 충전시키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어 가전제품 사용을 어려워하는 부모님께도 안성맞춤이다.

▶ 쌓아놓은 설거지 이제는 안녕~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
맛있는 식사는 활기를 불어넣어 주지만 하루 3번 쌓여있는 설거지를 보면 절로 한숨이 나온다. 조금만 쉬어볼까 하는 마음에 애써 외면하다간 음식물이 들러붙어 오히려 할 일이 늘어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지겨운 설거지 더미에서 해방해줄 수 있는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해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 올릴 수 있다. 크고 무거운 그릇도 허리 구부릴 필요 없이 선반에 담을 수 있어 부모님의 손목과 허리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360도 멀티 분사 시스템으로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척하며, 익스트림 살균 기능으로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까지 제거한다. 특히 최저 소음 33.9dB로 도서관 수준으로 조용해 늦은 시간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에서는 최근 소비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조성에 이어 카카오 연동 온라인몰을 오픈했다. 카카오 계정을 통해 간편한 원클릭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전 상품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설맞이 편리한 선물이 가능하다.

▶ 김치는 기본 육류와 열대과일까지, 우리집 만능 김치냉장고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511L’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511L’
풍부한 맛을 찾아 가정에서 직접 식료품을 숙성하는 미식가들이 증가하고 있다. 적절한 숙성방법을 고민하던 사람들이 주목한 것은 바로 김치냉장고. 위니아딤채는 김치는 기본, 종류별 주류와 육류까지 품을 수 있는 모드를 지닌 딤채 김치냉장고를 선보인다.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511L은 넉넉한 저장 공간과 더불어 딤채만의 스페셜한 숙성 노하우를 담은 김치냉장고다. 4룸 4냉각기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멀티 보관이 가능하며, 정온 냉각기술로 뜨거운 열기는 위로 찬 공기를 아래로 내려 음식을 더 오랫동안 생생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김치 맞춤 숙성 모드 ▲묵은지 숙성 모드 ▲막걸리&과일청 숙성 모드 ▲육류 빙온 숙성 모드 등을 4개의 룸에 각각 설정해 여러 식료품을 알맞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잘게 다듬은 채소와 부패하기 쉬운 열대과일류까지 딤채 오리지널 정온 기술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다양한 기능과 넉넉한 공간의 세컨드 냉장고를 고민하는 부모님을 만족시킬 수 있는 위니아딤채의 비장의 아이템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가 2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를 통해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식기세척기, 그랑데 건조기 AI 등 편리한 살림을 돕는 인기 비스포크 가전과 Neo QLED TV, 스마트 모니터 등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70여 개 제품을 최대 163만원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온라인 삼성닷컴과 SSG닷컴, 롯데온, 오늘의집, 홈쇼핑 및 오픈마켓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해 마음에 드는 상품을 직접 보고 부모님 댁으로 배송하는 것도 방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