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출시
상태바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출시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 1회 충전시 최대 417km 주행
  • by 박영수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차 '폴스타 2'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폴스타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폴스타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폴스타 2는 스칸디나비아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지향하는 전기차로, 유로 앤캡(Euro NCAP)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5스타는 물론, 전기차 부문 종합 최고 평점을 기록하며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폴스타 2에 최초 적용된 '프레임리스 사이드미러'(Frameless sidemirror)는 크기를 30% 줄여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도 제공한다.

내부는 비건 소재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면서도, 폴스타 특유의 미니멀리즘을 강조했다. 폴스타 2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바탕으로 전기차로서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전용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으며, AI플랫폼 누구(NUGU), 사용자 취향 기반의 뮤직 애플리케이션 플로(FLO)가 포함되었다.

폴스타 2는 국내에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동급 최고 수준의 408마력(300kW)과 660Nm의 강력한 토크를 바탕으로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7초이며,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334km이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231마력(170kW)과 330Nm의 토크를 바탕으로 1회 충전시 최대 41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폴스타코리아 제공)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2' (폴스타코리아 제공)
LG 에너지솔루션의 78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는데, 150kW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고, 원페달 드라이빙을 지원하며 회생제동 기능도 3단계로 조절가능하다.
폴스타코리아는 5년 또는 10만km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 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을 기본 제공하며, 보증 수리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5년 LTE 데이터 사용 및 1년 플로(FLO) 뮤직앱 서비스도 기본 제공한다고 한다.

18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에 들어가는데, 차량 인도는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기본 가격은 5490만원, 듀얼모터는 5790만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