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청 공원녹지과(공원 관리) △서울농수산식품공사(화물 운송/관리),
△용산가족공원(공원 조경 관리) △서울숲공원(미화 업무 지원) △낙산공원(공원 관리),
△성남시청(하천 보행도로 관리) △강릉시청(시립수목원 관리) △부안읍 주민복지회
△김천시청(공원 조경 관리) △서울시설관리공단(주차 관리) △강북구 새마을회
△괴산시설사업소(화물 운송/관리) △양주시시설관리공단(현수막/시설 관리),
△경북 팔공산 휴양림(산림 조경 관리) △힐리언스 리조트 (시설물/조경 관리)
△제주도 가파리 어촌계(어민 지원) △하나은행 인재개발원(시설/조경 관리),
△강원대학교(연구 지원 업무) △광주과학기술원 (시설 관리용) 등 라보ev피스의 보급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은 작은 차체이지만, 순발력 있는 기동력과 넉넉한 적재량(500kg), 우수한 파워로 활용도가 높은 경형 전기 화물차라는 점이다.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저렴한 유지/관리 비용도 한몫을 하고 있다. 올해 초 단종된 라보(LPG)를 대신해 전기차 라보(EV)는 파워프라자의 전기자동차 제작 기술로(2021년 8월 기준) 계속적인 생산과 판매가 가능한 국내 유일 모델이라는 점도 큰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방안과 친환경 이슈에 맞춰 환경부에서 진행 중인 ‘공공부문 친환경차 의무구매 제도’로 전국 각 지자체의 관공서 및 공공/행정기관의 문의와 보급은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파워프라자는 보급에만 그치지 않고, 전문적인 AS 서비스팀을 운영해 전국에 보급된 라보ev피스의 사후관리에 집중하고 있으며, 전기화물차 운영·관리 (무상)교육을 진행해 보다 효율적으로 차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기업 및 소상공인, 개인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보급 정책으로 ‘정부 보조금’과 다양한 ‘세제 혜택(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감면 등)’은 물론 파워프라자 자사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을 통해 부담 없는 가격에 라보ev피스를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경형(0.5t)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는 1회 충전 실제 주행거리 100km, 충전 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되며 독일 린데(Linede)의 고효율 모터를 사용했다(*모터 최고출력 26kW). 또한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차량의 성능을 올렸으며, 휴양림/수목원 시설 관리, 물류 배송 등 특수성이 있는 사업자의 운행을 고려해, 수동변속 기능(세미 오토기능)을 채택, 기어비를 통한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또한 구동 시스템과 배터리가 일체화된 저중심 설계의 파워팩 형태 등의 전기자동차 전문기술로 차량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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