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상태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추후 우수 교육 이수자는 선발 과정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 취업 기회도 지원
  • by 이영창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3월 23일부터 2021년도 상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40대 이상의 재기를 희망하는 폐업한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취업교육'을 수료한 198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실제 지난 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99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다양한 교육을 수강했고, 이중 28명의 교육수료생은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채용되기도 했다.

올해에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상반기 100명, 하반기 100명 등 연간 총 20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교육 대상자는 스타벅스 전문 강사진에게 16시간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게 되고, 교육생들은 커피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 매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이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이 카페나 외식업 창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매장 운영 노하우 전수가 다뤄진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영창 기자
이영창 기자 news@thegear.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