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멀티 아키텍처 인증 받은 정적 분석 도구로 코드 품질 자동화 가속화
상태바
IAR, 멀티 아키텍처 인증 받은 정적 분석 도구로 코드 품질 자동화 가속화
  • by 이명수 기자
IAR, 멀티 아키텍처 인증 받은 정적 분석 도구로 코드 품질 자동화 가속화
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은 RISC-V V3.30.2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위한 C-STAT 정적 분석 도구의 TÜV SÜD 인증 기능 안전 에디션(Functional Safety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AR 기능 안전 에디션에 통합된 TÜV SÜD 인증 C-STAT은 이제 Arm, RISC-V 및 르네사스(Renesas) RL78 아키텍처에 사용할 수 있다.

TÜV SÜD는 IAR C-STAT이 엄격한 기능 안전 표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보증한다. 이 인증에는 관련 표준 및 규칙을 자세히 설명하는 포괄적인 안전 지침과 새로운 IAR C-STAT 규정 준수 보고서가 포함된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최신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RISC-V 기능 안전 에디션을 위한 TÜV SÜD 인증 C-STAT 정적 분석 툴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C-STAT은 멀티 아키텍처 프로젝트의 코드 품질 자동화를 가속화하며 Arm, RISC-V 및 르네사스 RL78을 지원한다. TÜV SÜD 인증은 C-STAT이 엄격한 기능 안전 표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보장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중요한 규정 준수 및 신뢰성 정보를 제공한다. 정적 분석과 CI 워크플로를 통합함으로써,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 기능 안전 에디션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아키텍처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품질과 보안을 원활하게 향상시킨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기능 안전 에디션과 TÜV SÜD 인증 C-STAT은 잠재적 오류와 코딩 표준 위반을 개발 프로세스 초기 단계에서 감지하기 위한 정적 분석을 통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품질과 보안을 강화한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개발자는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귀중한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최신의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기능 안전 에디션에는 Zc(코드 크기 감소), Zk(암호화), Zfinx(정수 레지스터의 부동 소수점), CMO(캐시 관리 연산)와 같은 새로운 RISC-V ISA 확장자에 대한 지원도 추가됐다. 이는 자동 압축 어셈블러, 최적화된 라이브러리 기능, 향상된 코드 생성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개발자에게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IAR은 리눅스(우분투 및 레드햇) 및 윈도와 같은 플랫폼에서 지속적 통합(CI) 및 자동화된 빌드를 포함한 최신 개발 관행을 지원한다. 이러한 툴체인은 기존 환경에도 매끄럽게 통합된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서는 소프트웨어 품질, 안전 및 보안을 자동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C-STAT과 같은 인증된 도구는 개발자가 더 나은 소프트웨어를 더 빠르게 제공하여 규정 준수와 시스템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전 인증된 솔루션을 선택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는 코드와 애플리케이션 기능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안전이 관건인 애플리케이션의 코드 품질을 향상시키는 C-STA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AR Functional Safe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