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 코리아, WISET과 함께 하는 ‘글로벌 멘토링’ 성료
상태바
ASML 코리아, WISET과 함께 하는 ‘글로벌 멘토링’ 성료
ASML 코리아, 지난 2021년부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글로벌 멘토링 꾸준히 이어와
  • by 강민호 기자
WISET 글로벌 멘토링
글로벌 멘토링
세계 최대의 노광장비 기업 ASML의 한국 지사인 ASML 코리아가 지난 6월 27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하 WISET)과 함께 반도체 산업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꿈꾸는 국내 여성 이공계 전공자 대상으로 ‘글로벌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멘토링’ 행사는 ASML 코리아와 WISET이 지난 2021년부터 주최해온 행사다. 여성과학기술인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성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현직 ASML 엔지니어들을 직접 만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 보다 체계적인 진로 설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무엇보다 ASML이 반도체 분야의 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양성과 포용력(Diversity and Inclusion)’이라는 ASML의 문화를 담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서울 명동 내 커뮤니티 공간에서 진행됐으며, 약 100여 명의 국내 여성 이공계 전공 학생들과 ASML 코리아 현직 엔지니어와 채용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ASML의 핵심기술인 홀리스틱 리소그래피 기술 설명, 기업 문화 및 채용 정보를 소개하는 세션은 물론, ASML 현직 엔니지어와 참가자들이 직접 만나 평소 궁금증을 풀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소규모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소규모 멘토링 행사는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현직 엔지니어와 네트워킹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멘토로 참석한 ASML의 현직 엔지니어 김희선 프로는 “향후 한국의 반도체 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를 만나고 그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베이커휴즈코리아의 지예영 대표를 초청하여 이공계 선배 리더로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엔지니어 진로에 도움을 주는 조언을 전하는 특별 강연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ASML의 이용철 매니저는 “ASML에는 다양한 배경과 지식, 기술을 보유한 직원들이 함께 일하고 있으며, 이것은 회사의 중요한 정체성이다. ASML은 각 구성원들을 포용하고 존중하는 사내문화를 갖추고 있으며, 매년 글로벌 멘토링과 같은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진로를 고민하는 이공계 여성 전공자들에게 ASML을 비롯하여 반도체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은 물론 자신의 꿈을 개척해 나가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kmh@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