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 참가… AI로 진화된 가전 경험 선봬
상태바
삼성전자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 참가… AI로 진화된 가전 경험 선봬
  • by 이명수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마련된 삼성전자 부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7일부터 29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24년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AI 테크놀로지·AI 에너지 세이빙·비스포크 AI 체험을 테마로 한층 진화된 가전 경험을 소개했다.

집안 어디서든 스크린으로 기기를 연결하는 편리한 경험

전시관 중앙에 마련된 ‘AI 테크놀로지’ 공간에서는 삼성전자의 통합 가전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가전제품들을 스크린 하나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연결 경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이어 올해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에까지 LCD 터치스크린을 탑재하며 스크린을 통해 더 편리해진 가전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는 32형 대형 스크린으로 다양한 레시피 검색과 동영상·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선택한 레시피는 인덕션이나 오븐 등 조리기기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집안의 ‘허브’로서 주방뿐만 아니라 거실이나 방에 연결된 다른 가전까지도 스크린 하나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는 전면에 7형 풀 터치 LCD 패널인 ‘AI 홈’이 탑재돼 컬러 UI로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다른 가전 제어도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동영상과 음악 감상, 웹서핑이 가능하고, 손에 휴대전화가 없더라도 스크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나 비스포크 AI 콤보의 스크린을 활용하면 우리 집의 도면을 3차원으로 보여주고 연결된 가전의 위치와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3D 맵뷰(Map View)’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각 가전 상태는 물론 조명, 온도, 공기질, 에너지 사용량까지 실시간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일일이 돌아다니며 확인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AI를 통한 에너지 절약으로 일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실천

‘AI 에너지 세이빙’ 존에서는 AI 기반으로 손쉽게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해당 존에서는 △소비자 사용 패턴에 따라 절전하고 연결 기기의 에너지를 통합 관리하는 ‘AI 절약 모드’ △시간별 탄소 집약도가 낮은 시간에 기기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맞춤 예약’과 ‘최적 충전’ 등 에너지 절감 기능을 보여준다.

‘지속 가능한 미래’ 존에서는 반도체의 일종인 펠티어 소자를 적용해 효율적인 냉각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와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도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인피니트 AI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가 전시됐다.

이 밖에도 ‘비스포크 AI 주방’ 존에서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식품 인식 기능인 ‘AI 비전 인사이드’를 비롯해 음식 사진 한 장만으로도 그 안에 들어간 식재료를 분석하고 비슷한 레시피를 찾아 추천해 주는 ‘삼성푸드 AI 비전’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DA 사업부 최익수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AI 기능과 스크린을 탑재한 가전 확대로 한층 진화한 연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다양한 AI 솔루션을 제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