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산업용 음향 카메라 ‘Si2 시리즈’ 출시
상태바
FLIR, 산업용 음향 카메라 ‘Si2 시리즈’ 출시
  • by 이명수 기자
FLIR Si2 시리즈[사진=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 계열사인 플리어(FLIR)는 17일 다목적 음향 카메라 시리즈인 Si-시리즈에 Si2 제품 세 가지를 추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로 출시된 ‘Si2-Pro’, ‘Si2-LD’, ‘Si2-PD’ 카메라는 특히 압축 공기 누출, 특수 가스 누출, 기계적 결함 및 부분 방전을 감지하도록 설계됐다. Si2 시리즈는 공기 및 가스 누출은 물론 베어링 문제와 같은 기계적 결함을 감지하기 위한 산업용 솔루션을 제공해 제조, 전기 및 유틸리티와 같은 산업의 최고 검사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Si2 시리즈 카메라는 더욱 먼 거리에서 문제를 식별하고, 높아진 감도로 감지 및 측정을 수행하며, 문제를 보다 정확하게 분류하도록 설계됐다.

먼저 Si2-Pro, Si2-LD, Si2-PD 모델은 시장에서 가장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음향 카메라들은 디지털 줌, 어두운 영역을 처리하기 위한 LED 조명, 사용자가 별도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개선된 배터리 성능 등 다방면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특수가스를 대상으로 하는 누출 정량 측정 및 비용 추정 기능은 압축 공기를 넘어 수소, 이산화탄소, 메탄, 헬륨, 아르곤, 암모니아 등과 같은 기타 일반적인 산업용 가스까지 확장됐다.

FLIR의 Si2 카메라는 공기 및 가스 누출, 기계적 결함, 부분 방전을 감지하고 정량 측정하는 다양한 음향 이미징 기술을 적용해 시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음향 카메라로 널리 인정 받고 있다.

· FLIR Si2 - Pro: 카메라를 이용해 문제의 심각도를 평가하는 기능을 통해 가압 누출 감지, 기계적 결함 감지, 부분 방전 감지 등을 수행하는 산업용 음향 카메라
· FLIR Si2-LD: 제조 및 기타 산업 환경에서 가압 누출 감지 및 기계적 결함 감지 등을 수행하는 산업용 음향 카메라
· FLIR Si2-PD: 전력 발전 인프라를 검사할 수 있도록 문제의 심각도를 평가하는 기능을 자체적으로 갖춘 부분 방전 감지 용도의 산업용 음향 카메라

FLIR의 고급 자동 필터링 기능은 소음이 극심한 산업 환경에서도 소리 신호로 누출을 식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더불어 Si2 시리즈의 새로운 ‘기계 모드’ 기능은 베어링 결함과 같은 기계적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하며, 전문가가 신속하게 상태를 평가해 문제를 식별하고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장의 안전을 향상시킨다.

덕분에 공장이나 플랜트 전문가는 누출 문제와 잠재적인 화재 위험을 신속하게 식별한 뒤 긴급한 주의를 위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카메라에 내장돼 있는 사용자 의사 결정 지원 도구로는 부분 방전의 분류 및 심각도 평가, 누출 크기 추정 및 비용 분석 기능이 있다.

Si2-PD와 Si2-LD의 기능을 결합한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인 Si2-Pro는 기계적 베어링 문제와 전기 설비의 부분 방전 문제를 해결해 비용을 적극적으로 절감하는 동시에 설비의 공기 누출을 대폭 줄여 압축공기 및 가스 누출로 인한 비용을 줄여준다.

FLIR의 비즈니스 개발 담당 롭 밀너(Rob Milner) 이사는 “막대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 각종 사업장의 안전성을 높이는 것이 새로운 Si-시리즈의 목표”라며 “다양한 상황에서 전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첨단 모델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Si2 시리즈 카메라는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기업용 솔루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고성능 FLIR Thermal Studio는 가스 누출 정량 측정 기능을 포함하도록 업그레이드돼 데이터를 간단하게 기록하고, 사용자 간 보고서를 통해 더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여러 현장 검사를 수행하고 기록하는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고 덧붙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