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브,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 출시… 포스코DX 업무 효율 높인다
상태바
다큐브,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 출시… 포스코DX 업무 효율 높인다
ERP, 인사, 구매, 사내 통합 시스템 연동으로 개인 맞춤형 AI비서 역할 수행
  • by 이재연 기자
다큐브,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 출시
업무용 AI 전문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가 SAP 전문 컨설팅 기업 ISTN (대표 김종도)과 협업해 포스코DX(대표 정덕균)를 위한 맞춤형 AI업무비서 ‘보이스 프로(voice PRO)’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음성(voice)으로 회사의 정보를 PROfessional 하게 검색할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는 ‘보이스 프로’는 업무용 AI 서비스다. △경영정보 실시간 답변 △권한에 따른 맞춤형 정보 제공 △음성 및 텍스트 지원 △PC/모바일/태블릿 지원 △자연어 소통 등의 기능을 통해 나만의 업무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다큐브는 ISTN과 함께 글로벌 1위 ERP 솔루션인 SAP S/4HANA 시나리오 통합 구축을 공동수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경영데이터, ERP (전사적자원관리), PMS (프로젝트관리시스템) 등 사내 시스템과 연동된 보이스 프로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1월 프로젝트 실적은?’, ‘1분기 부서 경영 전망은?’, ‘우리 부서 경비내역은?’ 등 내부 경영 정보에 대해 100%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또, 사내 연차 제도, 복지 제도와 같은 규정 및 프로세스도 손쉽게 파악 가능하다. 동일한 질문을 하더라도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다른 답변을 내놓는 점도 특징이다. 개인의 업무뿐만 아니라 조직의 업무까지 관리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나아가, 사용자의 업무 질의만을 학습해 기업 데이터를 무분별하게 수집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사고를 차단했다는 점도 강점이다.

국내 최초로 업무용 AI비서 보이스 프로를 도입한 포스코DX는 방대한 경영 정보에 대한 신속하고 간편한 접근을 통해 관리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각기 다른 업무시스템을 하나로 일원화하고 단순 반복 업무를 AI비서에게 일임함으로써 실무자가 더욱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성 제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다큐브 진주영 대표는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리딩하고 있는 포스코DX의 업무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금융기관, IT,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업무용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업무용 AI 확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의 관계사인 다큐브는 음성과 텍스트를 통해 대화하듯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AI비서 서비스를 개발하는 AI기업이다.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관리(SCM), 자금관리(CMS), 그룹웨어 등 다양한 기업 시스템과 솔루션 연동을 통해 일상의 업무 대부분을 AI비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조성해나가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