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헤어스타일리스트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 공개
상태바
다이슨, 헤어스타일리스트를 위한 새로운 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 공개
 더욱 작고, 가벼우면서도 빠른 모발 건조가 가능한 전문가용 헤어 드라이어
혁신적 ‘r’ 모양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헤어스타일리스트의 편의성 높여
  • by 이명수 기자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 공개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 공개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뷰티 업계의 경계를 확장하며 혁신의 행보를 지속해오고 있는 가운데, 헤어스타일리스트를 위한 새로운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Dyson Supersonic r™ hair dryer)’를 공개했다.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다이슨의 가장 작고, 가벼우면서도 정교한 스타일링 도구로 전문가를 위한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신기술인 유선형 히터 및 하이퍼디미엄™(Hyperdymium™) 모터가 탑재되었으며,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링 툴에는 지능형 무선 주파수 인식(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RFID) 센서가 적용돼 기기에 탑재된 모터와 히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스타일링 시 최적의 공기 흐름과 온도를 제공한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뛰어난 정밀성을 갖추면서도 가장 작고 가벼운 헤어 드라이어를 설계하기 위해 기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의 핵심 기술인 히터 기술 및 모터 성능, 스타일링 툴의 성능을 두 배로 강화하고, 폼팩터를 완전히 재설계했다. 이에 전문가용으로 탄생한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기존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 대비 30% 더 작고, 20% 더 가벼워 기동성이 뛰어나면서도, 모발을 더욱 빠르게 건조시키며 매끄럽고 윤기 있는 헤어 스타일링을 돕는다.

다이슨은 지난 2017년부터 총 696명[1]의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대상으로 업무 환경, 습관 및 요구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 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조사 결과 스타일리스트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4~16명의 고객을 응대하며, 고객 별 평균 삼십분에서 한 시간[2] 정도 스타일링에 시간이 소요되고, 그 동안 최대 30회 정도 스타일링 각도를 조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손목 터널 증후군과 같은 증상들이 흔히 유발되기도 한다. 이번 전문가용 신제품 개발에는 이 조사 결과가 큰 영향을 미쳤다.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스타일리스트들의 실제 요구 사항에 맞는 쉽고 활용도가 높은 툴을 제공하는 동시에, 탁월한 스타일링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이슨 뷰티 수석 디자이너 및 개발 매니저인 게빈 갤리건(Gavin Galligan)은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다이슨 고유의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발 유형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빠른 건조와 효율적인 스타일링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유선형 히터 기술이 다이슨의 고속 모터 성능과 결합되어 가벼운 폼팩터에서도 더욱 빠르고 정확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인체공학적 설계 및 신기술 유선형 히터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혁신적인 ‘r’ 곡선 모양을 갖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제품의 무게는 헤어 스프레이 한 통의 무게[3]보다 가벼운 325g[4]에 불과하며, 일반적으로 스타일링 구현이 어려운 각도에서도 스타일리스트들이 쉽게 기기를 제어하고, 편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 개발의 핵심은 무게와 부피의 균형을 유지하면서도 최적의 히터 성능을 달성시키는 것이었다. 알파벳 r 모양의 새로운 폼팩터를 구현하기 위해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제품의 크기와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성능을 높이기 위해 히터 기술을 재설계했다. 그 결과, 28개의 99.9% 구리 마이크로핀으로 구성된 작고 강력한 히터가 개발되었으며, 이 히터를 통해 가열된 공기 흐름을 균일하게 전달해 더욱 정교하고 윤기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손목 통증을 유발하거나 모발에 과도한 열 손상이 일어나는 등 많은 스타일리스트가 흔히 겪어온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다이슨 헤어 과학자들은 훌륭한 스타일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열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고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목표 하에 다이슨의 새로운 유선형 히터 기술이 탄생하게 됐다. 다이슨의 독자적인 첨단 히터 기술은 작고 가벼운 동시에 뛰어난 전력 밀도를 가지고 있다. 기존의 히터는 전자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미카 보드(Mica Board) 주위를 감싼 개방형 와이어를 사용하므로 온도가 높거나 낮은 지점이 생겨 공기 흐름의 온도가 균일하지 않다는 문제가 있다.

A heater and hot spot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다이슨은 최초로 헤어 드라이어에 유선형 히터를 적용했으며, 이 유선형 히터는 공기 흐름에 열을 최대한 많이 노출시켜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속도와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독특한 곡선 형태로 인해 히터를 통과하는 고압의 공기 온도가 지나치게 높이 올라가는 지점이 발생하지 않아 균일한 공기 흐름을 생성한다. 스타일리스트는 제품에 다양한 툴을 부착하고 교체할 때에도 균일한 온도를 유지하며 스타일링할 수 있으며, 높은 온도가 필요한 스타일링이나 모발을 빠르게 건조해야 할 때에도 열에 의한 모발 손상을 줄일 수 있다.

지능형 열 제어 시스템 및 RFID 센서가 적용된 툴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다른 다이슨 헤어 케어 제품과 마찬가지로 지능형 열 제어 시스템을 갖췄다. 유리구슬 서미스터(Glass bead thermistor)가 초당 최대 20회 이상 바람의 온도를 측정하고 제어해 과도한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며, 모발의 자연스러운 윤기가 유지되도록 한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5가지의 툴에는 통합된 RFID 센서가 적용됐다. 이 센서는 헤어 드라이어 기기 본체와 통신하여 제품의 모터와 히터를 자동으로 조정하고, 최적의 공기 흐름과 온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각 툴은 사용자의 모발 유형과 스타일에 맞게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디퓨저를 본체에 부착할 경우 낮은 온도와 약한 바람 세기 옵션으로 자동 설정되어 모발의 컬 패턴을 흩트리지 않으면서도 부스스함을 줄이고, 더욱 탄력있는 컬링을 선사한다. 또한, 모발 건조 모드로 설정하면 최고 온도와 바람 세기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제어된 공기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모발이 빠르게 건조되도록 한다. 

다이슨 헤어 케어 아티스트리 글로벌 총괄 에이미 존슨(Amy Johnson)은 “우리는 심도 깊은 전문가 조사 및 연구 과정을 거쳐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를 개발했다.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이 겪고 있는 문제와 요구 사항에 집중한 결과 탁월한 스타일링 경험과 결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이 탄생해 기쁘다.”라고 말했다.

각 툴에는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지정한 설정을 기억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매번 스타일링 시 기기 설정을 새롭게 조정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여준다.  사용자는 모발 유형 및 스타일에 맞춰 필요에 따라 각 옵션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는 3 단계의 정교한 바람 속도 설정 기능, 콜드 샷을 포함해 4단계의 온도 설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엄지손가락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제어 버튼, 기기의 핸들에는 LED 화면이 탑재되어 스타일리스트가 보다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본체에 적용된 필터는 헤어 스프레이등의 스타일링 제품 및 헤어 살롱 내에서 발생하는 공기 중 기타 오염 입자를 포착하도록 3D 메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기기의 성능 저하를 방지하며, 필터 청소 간격을 최대 두 배 더 오래 지속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한편, 가을 및 겨울 시즌을 맞아 뉴욕, 런던, 밀라노 및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4 패션 위크에서 전문가들은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를 통해 패션쇼를 위한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슨 슈퍼소닉 r™ 헤어 드라이어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