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Z 8’ 펌웨어 버전 2.00 선봬
상태바
니콘이미징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Z 8’ 펌웨어 버전 2.00 선봬
  • by 김수정 기자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풀프레임(FX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8전용 업그레이드 펌웨어 버전 2.00을 7일 선보였다.

이번 버전은 Z 8를 위한 첫 주요 업데이트로, 플래그십 모델 Z 9과 신제품 Z f 등 니콘의 최신 카메라에 탑재된 최첨단 스틸 이미지 및 비디오 기능이 업그레이드됐다. AF피사체 인식 옵션 ‘새’ 모드 탑재와 자동 캡처, 픽셀 시프트, 리치 톤 인물 및 플랫 모노크롬과 딥 톤 모노크롬의 새로운 픽쳐컨트롤 추가 등이 대표적이다.

먼저, AF 피사체 감지 옵션에 추가된 새(Bird) 모드는 암석이 많은 숲, 산과 같은 환경에서 새 감지 및 추적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촬영 조건을 미리 설정해 피사체가 조건 충족 시 자동 촬영을 지원하는 자동 캡처 기능(Auto Capture Function)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여러 NEF(RAW) 파일을 병합해 고해상도 사진 생성이 가능한 픽셀 시프트 촬영 기능(Pixel-Shift Shooting Function)은 건물, 예술작품, 곤충 등 복잡한 디자인의 피사체를 세밀하게 포착하는 동시에 피사체의 색상, 질감, 구조의 정밀한 렌더링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반셔터 작동을 통해 줌을 종료하는 기능 및 포커스 포인트(focus-point) 테두리 두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등 사용자 맞춤 컨트롤에 따라 조작이 가능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추가됐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이번 Z 8 펌웨어 업데이트는 다양한 성능과 옵션을 지원해 고객분들이 더욱 즐겁게 촬영하고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고심한 니콘의 결과물”이라며,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앞으로도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분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수정 기자
김수정 기자 ksj@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