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컴퓨터, 프레임과 팬이 분리된 6극 모터 장착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 출시
상태바
영재컴퓨터, 프레임과 팬이 분리된 6극 모터 장착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 출시
 베어링, 모터, 임펠러를 포함한 팬이 프레임에서 분리된 최초의 쿨링 팬
 메탈로 견고하게 구성된 프레임과 팬 사이에 배치된 특수한 댐퍼가 시스템 진동을 흡수
  • by 박영수 기자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은 세계 최초로 베어링, 모터, 임펠러를 포함한 팬이 프레임에서 분리된 쿨링 팬으로 회전 시 발생하는 마찰 저항을 줄여 쿨링 성능은 극대화하고 소음은 줄여준다. 임펠러를 감싸는 프레임과 가장자리를 완전히 분리하기 위해 설계된 팬 블레이드와 결합한 특수 댐핑 시스템으로 뛰어난 공기 흐름과 압력을 보장한다.

특수 댐핑 시스템은 특허 출원 중인 알파쿨의 새로운 디커플링 기술로 프레임과 팬 사이에 배치된 특수한 댐퍼가 시스템 진동을 흡수한다. 고품질 메탈로 견고하게 구성된 곡선 프레임은 독특한 디자인의 25.5mm x 120mm x 120mm 크기로 모든 PC 빌드에 완벽하게 호환된다. 골드, 크롬, 화이트, 매트 블랙 4가지 색상을 제공하여 시스템 전반적인 색상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3000RPM과 2000RPM 모델로 구분되어 있다. 라이데이터뿐만 아니라 케이스 팬으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알파쿨 APEX 스텔스 메탈팬은 매우 낮은 시스템 소음을 가지고 있다. 3000RPM 모델은 최대 풍량 70.98CFM, 최대 풍압 4.23mmH2O에 최대 소음은 40.1dBA이며, 2000RPM모델의 경우 최대 풍량 47CFM, 최대 풍압 2.09mmH2O에 최대 소음은 24.6dBA에 불과하다. 여기에 팬 수명 증가와 불필요한 소음을 줄여주는 ZERO RPM 시스템으로 쾌적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볼 베어링과 슬리브 베어링의 장점을 조합한 방식의 HDB(Hydro Dynamic Bearing) 베어링과 6극 모터를 결합하여 조용한 작동과 높은 내구성을 보장한다. 기존과 다르게 케이블을 최대한 노출시키지 않는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4핀 PWM Y형 케이블을 사용하여 400~2000RPM 또는 400~3000RPM으로 제어할 수 있다. 추가로 데이지 체인 형식으로 쉽게 직렬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PWM 커넥터를 통한 속도 제어를 지원하여 불필요한 구동과 소음을 없애 더욱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영재컴퓨터는 극한의 커스텀 PC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로 수랭식 시스템에 대하여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텔 골드등급 파트너, AMD의 슈퍼알파 파트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래티늄 서버파트너 업체로 컴퓨터와 관련된 모든 것을 취급한다. 국내 최초로 서버 쿨링 시스템을 개발 및 상용화하여 이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권을 취득했다. 또한, 수랭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제조사인 독일 Alphacool의 첫 공식 수입사로 다양한 쿨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