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 설계를 위한 새로운 차량용 칩 공개
상태바
 TI,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 설계를 위한 새로운 차량용 칩 공개
  • by 이재연 기자
TI,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 설계를 위한 새로운 차량용 칩 공개
TI,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 설계를 위한 새로운 차량용 칩 공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23일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하고 차량 안전과 인텔리전스를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반도체를 발표했다.

AWR2544 77GHz 밀리미터파(mmWave) 레이더 센서 칩은 업계 최초의 위성 레이더 아키텍처로, ADAS의 센서 융합 및 의사 결정 기능을 개선하여 더 높은 수준의 자율성을 구현한다. TI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드라이버 칩인 DRV3946-Q1 통합 접촉기 드라이버와 DRV3901-Q1 파이로 퓨즈 통합 스퀴브 드라이버는 내장형 진단 기능을 제공하고 배터리 관리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위한 기능 안전을 지원한다.

AWR2544는 위성 아키텍처를 위해 설계된 업계 최초의 단일 칩 레이더 센서다. 위성 아키텍처에서 레이더 센서는 ADAS 의사결정을 위해 360도 전방위에 달하는 센서 범위와 센서 융합 알고리즘을 통해 반처리(semi-processed)된 데이터를 중앙 프로세서로 출력하여 높은 수준의 차량 안전을 달성한다.

DRV3946-Q1은 업계 최초의 완전 통합형 접촉기 드라이버로, 피크 앤 홀드 전류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어 안전 진단을 통해 접촉기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DRV3901-Q1 완전 통합형 스퀴브 드라이버는 파이로 퓨즈를 모니터링하고, 내장된 회로를 통해 시스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진단 정보를 전달하여 지능형 파이로 퓨즈 차단 시스템을 구현한다.

TI는 CES 2024에서 AWR2544, DRV3901-Q1, DRV3946-Q1을 비롯한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을 위한 오토모티브 혁신을 선보였다. ADAS 및 BMS 설계를 위한 시스템 혁신 뿐 아니라 영역 아키텍처, 전기차 충전, 에너지 저장 등의 TI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