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 인텔 14세대와 RTX 4060 조합으로 게임의 승리를 거머 쥘 ASUS ROG Strix G18 공식 런칭
상태바
에스라이즈, 인텔 14세대와 RTX 4060 조합으로 게임의 승리를 거머 쥘 ASUS ROG Strix G18 공식 런칭
  • by 이동우
인텔 14세대와 RTX 4060 조합으로 게임의 승리를 거머 쥘 ASUS ROG Strix G18 공식 런칭
인텔 14세대와 RTX 4060 조합으로 게임의 승리를 거머 쥘 ASUS ROG Strix G18 공식 런칭
ASUS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는 모든 게임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게 설계된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스트릭스 G814JVR-N6052(RTX4060 탑재)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ROG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Strix G18(스트릭스 G18)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품질, 성능,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게이밍 노트북으로 모든 게임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AAA급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개발자들도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하여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AI 프로그램 구동에 특화된 인텔 최신 14세대 코어 i9-14900HX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4060를 장착했다. RTX4060에는 최첨단 성능과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전문 AI Tensor 코어를 갖추고 있어 게이머와 개발자에게 최고의 AI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MUX 스위치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재부팅 없이 내장/외장 그래픽카드를 전환해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이 가능한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기술도 적용됐다.

Nebula(네뷸라) 디스플레이 탑재 또한 눈여겨 볼 만한 강점 중 하나다. 이는 빠르고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보장하는 최고의 게이밍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네뷸라 디스플레이 표기가 있다면 ROG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통과한 제품을 뜻한다.

스트릭스 G18에도 게임 및 작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네뷸라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8인치, 해상도 2.5K WQXGA, 주사율 240Hz, 한눈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는 16:10 화면비, 풍부한 컬러감을 느낄 수 있는 DCI-P3 100% 색재현율,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한 500니트 피크 밝기, 팬톤 인증의 색 정확도 제공으로 언제 어디서든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지싱크(G-SYNC) 지원을 통해 끊김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한다. 

듀얼 채널 구성이 가능한 차세대 D램 규격 DDR5-5600MHz 메모리를 지원해 사용자에게 빨라진 속도와 매끄러운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ASUS 게이밍 노트북에만 제공되는 Armoury Create를 통해 시스템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팬 속도제어, RGB 백라이트 키보드 등 다양한 설정을 클릭 한번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Dolby Atmos 기반의 듀얼 스피커로 더욱 실감 나는 사운드로 게임과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고성능 제품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쿨링 기능이 뒷받침되어 줘야 한다. ASUS ROG 스트릭스 G18에는 3중 팬, 풀 서라운드 통풍구, 7개 히트파이프 등을 적용해 냉각 상태를 유지해 준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HDMI 2.1, USB 3.2 Gen2 Type-A 2개, USB 3.2 Gen2 Type-C(썬더볼트 4) 2개, Up to 2.5G LAN RJ-45 jack 등 다양한 포트가 구성 되어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ASUS ROG Strix G18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에이수스 프리미엄 케어(보증기간 1년 연장, 출장 서비스 추가지원), ROG 게이밍 백팩(BP4701), 5만원 추가할인 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베스트 포토리뷰를 선정하여 ROG 블루투스 이어폰을 제공한다. 구매처 별로 사은품 혜택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지마켓, 11번가, 네이버 등 각종 온라인 마켓 판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