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ROG STRIX·TUF Gaming·Dual GeForce RTX™ 4070 SUPER 시리즈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ASUS), ROG STRIX·TUF Gaming·Dual GeForce RTX™ 4070 SUPER 시리즈 출시
NVIDIA® GeForce RTX™ 4070 SUPER 시리즈 ROG STRIX·TUF Gaming 및 Dual 그래픽카드 출시
최신 파워서플라이와 호환성 위해 16핀 12VHPWR 전원 커넥터 탑재한 GeForce RTX™ 4070 SUPER
  • by 박영수 기자
ROG STRIX GeForce RTX 4070 SUPER
ROG STRIX GeForce RTX 4070 SUPER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NVIDIA® GeForce RTX 4070 SUPER로 구성된 NVIDIA® GeForce RTX™ 40 SUPER 시리즈 ROG STRIX · ASUS TUF Gaming 및 Dual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GeForce RTX 40 SUPER GPU는 PC에서 AI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그래픽카드로 전문화된 AI 텐서(Tensor) 코어는 최대 836 AI TOPS의 연산 성능을 제공하여 게임, 창의적인 작업 및 생산성에서 AI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최고의 비주얼 품질을 요구하는 PC 게이머를 위해 AI 기반 NVIDIA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초고해상도, 프레임 제너레이션 및 광선 재구성(Ray Reconstruction)이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과 결합되어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DLSS를 사용하면 8개의 픽셀 중 7개가 AI로 생성되어 더 나은 이미지 품질로 전체 레이 트레이싱을 최대 4배까지 가속화할 수 있다.

GeForce RTX 4070 SUPER는 PCB에 16핀 12VHPWR 전원 커넥터를 제공하여 최신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할 수 있다. 모든 SUPER 시리즈는 모든 납땜이 한 번에 완료될 수 있도록 제조 공정을 자동화하는 오토 익스트림(Auto-Extreme) 프로세스로 제작되어 열 변형과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여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했다.

ROG STRIX GeForce RTX 4070 SUPER
동급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GeForce RTX™ 40 SUPER 시리즈 ROG STRIX 그래픽카드는 최고 수준의 클럭 속도와 3개의 엑시얼 테크(Axial-Tech) 팬을 바탕으로 향상된 쿨러 기능을 선보인다.  ROG STRIX 전용 팬커넥트 II(FanConnect II) 헤더를 사용하면 GPU 온도에 따라 최대 2개의 케이스 팬을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다양한 빌드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아우라 싱크(Aura Sync) 호환성을 바탕으로 그래픽카드 뿐만 아니라 에이수스 에코시스템으로 구성된 다른 컴포넌트들과 함께 동기화된 RGB 조명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탁월한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GeForce RTX™ 40 SUPER 시리즈 ASUS TUF Gaming 그래픽카드는 금속 구조의 견고한 외관과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하는 열을 줄여주는 3개의 엑시얼 테크 팬을 갖췄다. 0dB 모드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최적화됐을 때 조용한 작동으로 소음을 줄여주며, 듀얼 BIOS 스위치를 이용해 게이머들이 게임의 성능이나 소음에 대한 우선순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팩트한 크기의 GeForce RTX™ 40 SUPER 시리즈 Dual 그래픽카드는 2.56슬롯 히트싱크 설계를 통해 다양한 케이스와의 뛰어난 호환성을 제공한다. 전면 히트싱크에는 반투명 뷰를 포함한 미래지향적 스타일 요소를 추가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을 자랑하며, 2개의 엑시얼 테크 팬을 갖춰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GeForce RTX 4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한 사용자들 위해 ASUS의 파워서플라이도 함께 소개했다. 또한,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된 튜닝이 포함된 ASUS GPU 트윅 III(Tweak III)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도 함께 출시했다. 사전 설정 모드를 통해 한 번의 클릭으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높이거나 소음을 줄일 수 있으며, 게임별로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도 있다. 특히, 모바일 모니터는 휴대폰이나 기타 원격 장치에서 GPU 트윅에 연결하여 게임 플레이에 오버레이를 추가하지 않고도 GPU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GPU의 클럭 속도 곡선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압 주파수 튜너(Voltage-Frequency Tuner)를 제공하며, 온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도 개선했다. GPU-Z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GPU-Z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자세한 GPU 정보를 얻을 수 있다. 

ROG STRIX, ASUS TUF Gaming 및 Dual 그래픽카드와 함께 추후 ProArt 등 새로운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며,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