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뛰어난 음향 밸런스의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HS 시리즈 출시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뛰어난 음향 밸런스의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HS 시리즈 출시
모니터 스피커계의 표준으로 꼽히는 야마하 HS 시리즈
청음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주파수 조정 기능 탑재… 음역 밸런스 뛰어나
1월 29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제품 단독 판매, 특별 프로모션 진행
  • by 이동우
야마하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HS 시리즈
야마하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HS 시리즈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주)(대표:마츠오카 유지)가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HS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006년 야마하가 처음 선보인 HS 시리즈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깔끔한 사운드로 모니터 스피커계의 표준으로 꼽히는 모델이다. 이번 신제품 HS3, HS4는 우퍼 크기(3.5인치, 4.5인치)와 주파수 응답 특성(70~22kHz, 60~22kHz)이 다르며 ▲홈 레코딩 모니터 스피커를 찾는 이들, ▲건반, 기타 연주자, ▲집에서 고음질로 영화, 음악을 감상하려는 이들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HS3, HS4는 청음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특수 기능을 탑재했다. 재생하는 장소에 따라 영향을 받는 스피커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저주파 응답을 조정하는 ‘룸 컨트롤(ROOM CONTROL)’과 고주파 응답을 조절하는 ‘하이 트림(HIGH TRIM)’ 기능이 적용됐다. 이는 공간 크기에 따라 발생하는 불필요하고 과장된 음역대를 줄여 이상적 사운드를 제공한다.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연결성도 뛰어나다. 오디오 단자 표준 규격인 XLR, TRS, RCA 및 스테레오 미니 3.5mm 단자를 비롯해 컴퓨터, 오디오 인터페이스, 오디오 믹서 등 여러 장비와 호환된다.

손쉬운 사용법도 장점이다. 자주 사용하는 전원 버튼, 볼륨 노브, 헤드폰 커넥터가 제품 전면부에 있고, 콤팩트한 크기 및 미끄럼 방지 패드로 책상 위, 장식장 위에 두고 사용하기에 부담 없다. 또한 스피커 두 개 중 하나를 앰프로 활용 가능해 별도의 추가 음향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며, 케이블 연결도 단순해 사용이 간단하다.

HS3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39만 원, HS4는 43만 원으로 제품당 블랙, 화이트 컬러 2가지씩 출시된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1월 29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제품을 단독 판매하며 사은품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마하뮤직코리아 프로오디오영업팀 김태민 팀장은 “신제품 HS3, HS4는 모니터 시장의 표준으로 꼽히는 야마하의 대표적인 라인으로 좀 더 콤팩트한 제품을 원하는 홈 레코딩 유저들을 위해 출시됐다”라며 “편리한 연결성, 손쉬운 사용법,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돼 집, 작업실 등 여러 공간에서의 활용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