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대량 생산을 위한 솔더-프리 솔루션용 프레스-핏 터미널 파워 모듈을 통한 설치 프로세스 자동화
상태바
마이크로칩, 대량 생산을 위한 솔더-프리 솔루션용 프레스-핏 터미널 파워 모듈을 통한 설치 프로세스 자동화
 SP1F 및 SP3F 파워 모듈, 프레스-핏 터미널 적용과 실리콘 카바이드(SiC) 또는 실리콘(Si) 기술 기반으로 높은 구성 가능성 제공
  • by 김수정 기자
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
E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및 데이터 센터 시장은 대량 생산 및 제조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설치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자동화하려는 노력들이 수반되고 있으며 솔더-프리(Soler-free) 파워 모듈을 PCB(인쇄 회로 기판)에 장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레스-핏(Press-Fit) 터미널이 자주 사용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광범위한 SP1F 및 SP3F 파워 모듈 제품군에 애플리케이션의 대량 생산을 위한 프레스-핏 터미널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솔더-프리 프레스-핏 파워 모듈 터미널을 사용하면 자동화 또는 로봇 설치가 가능해져 조립 과정을 간소화하고 공정 속도를 높여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P1F 및 SP3F 파워 모듈의 정확한 터미널 위치와 새로운 프레스-핏 핀 설계는 PCB와의 신뢰성 높은 접속을 보장해, 생산에 필요한 시간 및 생산 비용을 절감시킨다.

마이크로칩의 SP1F 및 SP3F 파워 모듈 제품군에는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변형 제품이 있으며 이 제품들은 다양한 토폴로지 및 등급을 가진 mSiC™ 기술 또는 Si 반도체를 사용하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SP1F과 SP3F는 600V에서 1700V의 전압 범위와 최대 280A까지 지원한다.

프레스-핏 기술을 사용하면 파워 모듈 핀을 PCB에 납땜하는 대신 핀을 적절한 크기의 PCB 구멍에 누르는 것으로 전기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이러한 프레스-핏 파워 모듈 솔루션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웨이브 납땜(Wave Soldering)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는 PCB에 표면 실장 기술(SMT: Surface-Mount Technology)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매우 중요한 장점이다.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부문 부사장인 레옹 그로스(Leon Gross)는 “프레스-핏 터미널을 갖춘 마이크로칩 파워 모듈은 고객에게 설계 시 완전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이고 대량 생산에 적합한 파워 솔루션이다”며 “이러한 플러그 앤 플레이 파워 솔루션은 자동화 또는 로봇 조립 공정에 매우 안정적인 부품 장착(Mounting)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수정 기자
김수정 기자 ksj@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