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어쿠스틱 감성 담은 하이브리드 피아노 신제품 ‘NU1XA’ 출시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어쿠스틱 감성 담은 하이브리드 피아노 신제품 ‘NU1XA’ 출시
그랜드피아노의 정통 어쿠스틱 요소와 디지털피아노 기술이 조합된 하이브리드형 제품
  • by 이재연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 하이브리드 피아노 NU1XA
야마하뮤직코리아 하이브리드 피아노 NU1XA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 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마츠오카 유지)가 하이브리드 피아노 AvantGrand 라인의 신제품 ‘NU1XA’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2월 1일부터 야마하뮤직코리아 주요 공식대리점에서 판매되는 NU1XA는 그랜드피아노의 정통 어쿠스틱 요소와 디지털피아노 기술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피아노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야마하의 하이브리드 피아노는 자체 음량 조절 기술, 어쿠스틱 피아노의 터치감과 아름다운 외관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하이브리드 피아노에서 건반의 터치감과 사운드 퀄리티가 업그레이드됐다. 어쿠스틱 피아노의 터치감을 느끼도록 업라이트 피아노 액션을 적용했으며, 그랜드피아노와 유사한 받침 구조인 그랜드 터치 페달을 사용해 사운드의 강, 약 조절부터 디테일을 살린 연주가 가능 해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색을 즐기는 연주자를 위한 특수 기술도 추가됐다. 야마하만의 독자적인 가상공명모델링(VRM Lite)으로 건반, 페달을 밟는 세기에 따라 음의 색채를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고, 야마하 플래그십 그랜드피아노 CFX, 세계 3대 프리미엄 피아노인 뵈젠도르퍼, 포르테 피아노 사운드가 탑재돼 음색을 변환할 수 있다.

또한 공간을 가득 채우는 압도적인 공명감도 장점이다. 야마하만의 신규 음향 시스템이 고음역대 소리를 위아래로 가득 채워 공간감 있는 사운드가 구현된다. 편리한 사용을 위한 ‘Smart Pianist’ 앱도 지원한다. 박자감을 기르는 메트로놈 기능, 다양한 악보집을 다운 받아 셀프 트레이닝 하는 등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은 야마하의 시그니처 곡선 라인 적용돼 어쿠스틱 피아노와 같은 외관을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블랙, 화이트 컬러로 출시된다. 블랙 유광 모델 ‘NU1XA PE’는 689만 원, 화이트 유광 모델 ‘NU1XA PWH’는 789만 원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건반영업팀 심우영 팀장은 “하이브리드 피아노는 어쿠스틱과 디지털의 장점이 결합된 악기로 취미 연주자, 피아노 초보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타건감과 음색 품질이 향상돼 연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만큼 다양한 환경에서의 활용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