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올인원 인도어 스마트 바이크 ‘Tacx NEO Bike Plus’ 출시
상태바
가민, 올인원 인도어 스마트 바이크 ‘Tacx NEO Bike Plus’ 출시
 Tacx NEO Bike Plus, 실제 야외에서 주행하는 것 같은 실내 라이딩 경험 제공
  • by 이명수 기자
Tacx NEO Bike Plus
Tacx NEO Bike Plus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은 실내에서도 정확한 핏과 사실적인 라이딩 감각을 제공하는 올인원 인도어 스마트 바이크 ‘Tacx NEO Bike Plus’를 출시했다.

Tacx NEO Bike Plus는 실제 로드 라이딩 같은 느낌과 경사 시뮬레이션, 그리고 향상된 가상 변속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유저는 조용한 승차감과 함께 정확한 파워, 속도 및 케이던스 지표로 집에서도 효과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또한 Tacx NEO Bike Plus는 여러 유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각 개인의 핏에 맞춰 개인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Tacx Premium 또는 Premium HD 서비스 구독 시, 호환되는 스마트 기기에 Tacx Training™ 앱과 페어링해 체계적인 운동을 제안받고, 프로 라이딩에 참여하고, 전 세계의 몰입감 넘치는 코스들이 제공되는 Tacx 영상을 감상하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Tacx NEO Bike Plus
Tacx NEO Bike Plus
Tacx NEO Bike Plus는 고급 트레이닝 및 운동 성과 지표를 특징으로 하면서 실내 라이딩을 최대한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먼저, 자전거 부품 제조사 SHIMANO, SRAM, Campagnolo용으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시프터는 핸들바의 변속기로 더 부드럽고 현실감 있는 변속 느낌을 구현한다. 동적 관성 기술은 속도와 경사도에 따라 앞으로 나아가는 모션 감각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양쪽 다리 위치 측정을 통해 페달링 기술을 더 잘 분석하고 더욱 효과적인 페달 스트로크를 얻을 수 있다. 외부 전원에 연결하면 하강 시뮬레이션을 통해 내리막길 주행을 정확하게 모방할 수 있고, Tacx Training 앱 또는 호환되는 타사 앱에 페어링하면 조약돌, 자갈, 아스팔트 뿐만 아니라 미끄러운 빙판까지 다양한 도로 표면을 느껴볼 수 있다.

유저가 성과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오차범위 1% 이내의 정확한 파워 측정과 속도 및 케이던스에 대한 안정적이고 일관된 측정을 제공한다. 균형 잡힌 설계로 안정성을 극대화한 가장 조용한 인도어 스마트 바이크 중 하나이며, 최대 2,200와트의 출력으로 어떤 스프린트에도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현실적으로 시뮬레이션된 최대 25% 경사도의 경사면에서 실외 오르막을 훈련하거나 실내 운동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

완전히 조절 가능한 Tacx NEO Bike Plus는 한 장소에서 여러 명의 유저를 수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5가지 크랭크 길이로 정밀한 맞춤형 핏을 제공하며 슬림한 시트포스트와 핸들바 스템은 밀리미터 단위까지 조절할 수 있어 유저의 라이딩 습관에 맞도록 쉽게 세팅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인터랙티브 팬은 유저의 파워 또는 심박수에 따라 자동으로 제어된다.

4.5인치 통합 디스플레이와 두 개의 USB 포트가 장착된 Tacx NEO Bike Plus를 통해 유저는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서 Tacx Training 앱과 기타 인기 있는 트레이닝 플랫폼을 즐길 수 있으며 가민 ‘엣지(Edge)’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자신의 성과를 추적할 수도 있다. Tacx Premium 구독을 통해 유저는 250개 이상의 전 세계 유명 라이딩 코스 실제 영상을 이용하여 몰입된 환경에서 트레이닝 할 수 있으며, 가민이 후원하는 독점 사이클링 팀 영상으로 'Ride with the Pros' 챌린지에 참여할 수도 있다. 또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따르며, 실시간 상대와 레이스를 펼치고, GPS 데이터 업로드, 3D 지도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저가 사용하는 모든 데이터는 가민 커넥트 앱(Garmin Connect™)에 저장되므로 어디서나 라이딩 통계 및 지도를 확인하거나 진행 상황을 쉽게 분석할 수 있다.

가민의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 댄 바텔(Dan Bartel)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매력적인 스마트 바이크 Tacx NEO Bike Plus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정확한 성과 지표, 맞춤형 디자인과 함께 Tacx Training 앱을 통해 전 세계 수백 개의 트레이닝 영상에 액세스할 수 있는 Tacx NEO Bike Plus는 일년 내내 유저가 멋진 루트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Tacx NEO Bike Plus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가민 공식 파트너사 와츠스포츠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5,990,000원이다.

한편, 가민 공식 파트너사 와츠스포츠는 Tacx NEO Bike Plus 출시를 기념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가민 브랜드샵 및 바이크 딜러샵에서 Tacx NEO Bike Plus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0만 원 상당의 자전거 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사은품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와츠스포츠에 문의하면 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