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Miele), W1 세탁기 신모델 3종 출시
상태바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Miele), W1 세탁기 신모델 3종 출시
- 2단계 세제 자동 투입 ‘트윈도스’로 편의성 높히고 세제 과용 방지
- ‘알러지 방지’ 옵션, ‘면 위생’ 프로그램...세균 99.99%까지 박멸, 위생성도 높여
- 밀레 세탁기 핵심 기술 ‘파워워시’ 적용해 에너지효율 1등급
  • by 이재연 기자
밀레 세탁기 신제품 WCI 960
밀레 세탁기 신제품 WCI 960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가 밀레 ‘W1’ 드럼세탁기 WCG 460, WCG 760, WCI 960 3종을 새로 선보이며 드럼 세탁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밀레 드럼세탁기 ‘W1’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유럽 특허를 받은 벌집 모양 구조의 허니컴 드럼 기술과 2단계 액체 세제 자동 투입 시스템인 트윈도스(TwinDos), 저전력 고효율의 파워워시(PowerWash)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다. 밀레는 기존 ‘W1’ 시리즈에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최고 성능 겸비한 신제품 3종을 추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드럼 세탁기 신제품 WCG 760과 WCI 960에 적용된 트윈도스 기능은 감지된 세탁물의 양과 선택한 색상 및 오염도에 맞게 정확한 시점에 적정한 비율로 전용 세제인 ‘울트라페이스 1’과 ‘울트라페이스 2’ 두 가지 세제를 필요한 만큼만 분사한다. 버튼 하나로 편리할 뿐 아니라 직접 세제를 투입할 때에 비해 30%의 세제 절약 효과가 있어 환경 친화적이다. 세제 과다 사용을 방지해 옷감에 잔여 세제가 남지 않도록 돕기 때문에 피부 질환이나 옷감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신제품 3종은 ‘위생’에 초점을 맞춘 기술이 여럿 도입되어 이목을 끈다. 알러지 방지 프로그램 옵션은 본 세탁과 헹굼 단계의 수위를 높여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한다. 드럼 내 증발 작용을 활용하기 때문에 40°C의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도 작동하므로, 뜨거운 물에 의류를 삶듯이 세탁하지 않더라도 위생성을 기대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높은 온도에서 변형될 위험이 있는 합성의류의 경우 합성의류 40°C 프로그램과 알러지방지 옵션을 함께 작동시키면 섬유 손상 걱정 없이 세균이 99.99% 박멸되어 위생적인 세탁이 가능하다. 해당 효과는 독일 라인발대학교의 테스트에서 ‘위생 인증마크’를 획득하며 입증 받았다.

여기에 기존 상위 모델에만 탑재되어 있던 면 위생 프로그램을 추가해 면이나 린넨 소재의 섬세한 옷감 혹은 속옷, 침대 시트처럼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아 각별히 위생에 신경 써야 하는 옷감 세탁에 적합하도록 했다. 스포츠웨어, 실크, 다운 이불 등 옷감 별로 적용할 수 있는 세탁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다 세분화된 맞춤 세탁이 가능한 점은 기존대로 유지된다. 

파워워시는 WCG 460, WCI 960에 탑재됐다. 세탁기에 추가로 탑재된 순환 펌프가 드럼 내 물을 반복적으로 순환시켜 분사하는 시스템으로, 더 적은 양의 물로도 깨끗한 세탁이 가능해 에너지 효율적이다. 이 독특한 사이클은 면이나 합성 의류 등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 세제가 세탁물에 더 빠르고 균일하게 침투하도록 돕는다. 파워워시 기능은 1시간 이내에 신속한 세탁이 가능한 퀵파워워시 프로그램과 1kg 이하의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하고 싶을 때 프로그램 작동 시간과 물과 에너지 소비량을 최적으로 조절해 세탁할 수 있는 싱글워시 기능에도 적용된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강력한 리듬, 보통 리듬, 부드러운 리듬, 손세탁 리듬 등 총 4가지의 세탁 리듬이 적용됐다. 각 제품 별로 추가된 프로그램 기능과 높은 탈수 속도 등은 다르다. 먼저, WCG 460은 ▲17가지 세탁 프로그램 ▲파워워시 ▲탈수 속도 1,400rpm WCG 760은 ▲16가지 세탁 프로그램 ▲트윈도스 ▲1,400rpm 탈수 속도를 자랑한다. WCI 960은 ▲22가지 세탁 프로그램 ▲파워워시 ▲트윈도스 ▲1,600rpm의 탈수 속도를 지녔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추운 날씨, 위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만큼 혁신적인 기술에 위생을 추가할 수 있도록 공들여 신제품에 담았고, 이런 기술과 노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인증마크까지 획득해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세탁을 보장한다”며, “밀레는 앞으로도 제품에 고품질, 고효율을 갖춰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게끔 더 나은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