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오스,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2023 세마쇼’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에 시공한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PPF) 신제품 선보여
상태바
이비오스,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2023 세마쇼’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에 시공한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PPF) 신제품 선보여
이비오스,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 쇼 미국 ‘2023 세마쇼’ 참가 및 PPF 신제품 2종 공개
  • by 김수정 기자
이비오스(IVIOS),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2023 세마쇼’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에 시공한 PPF 신제품
이비오스(IVIOS),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2023 세마쇼’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에 시공한 PPF 신제품
프리미엄의 오토모티브 필름 브랜드, 이비오스는 오늘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쇼 ‘2023 세마쇼(SEMA SHOW)’에 참가하고, 탁월한 외관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차량용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이하 PPF)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특히,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세마쇼에 참가하는 이비오스는 국내 최초 민간 경량항공기를 개발한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 협업해, 세마쇼 참가 기업 최초로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에 카이저 카본 PPF 신제품으로 시공한 중형 무인기를 전시해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신제품은 총 2종으로, 이비오스만의 독자적인 PPF 탑코팅 기술인 ‘크로스-링크드 폴리머의 체계적인 설계기술(Systematic Design of Cross-linked Polymer Technology)’이 결합된 △카이저 카본 파이버 임페리얼 블루 PPF, △카이저 포지드 카본 버건디 PPF다.

기존 3D 카본 텍스처의 입체감과 광택감에 고급스럽고 신비한 임페리얼 블루 및 버건티 톤의 컬러감을 더해 수려함이 더욱 돋보임은 물론, 카이저 PPF 제품군이 자랑하는 프리미엄의 TPU 원단과 어드벤스드 탑코팅 기술로 인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뛰어난 발수 기능과 방오 및 내용제성 기능을 통해 험한 외부 환경에서 자동차 표면의 보호 기능을 더욱 강력히 하고, 다양한 오염 물질로부터 제품의 표면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 훌륭한 외관 컨디션을 오랜 시간 동안 유지가 가능하다.

이비오스는 베셀에어로스페이스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향후 기체용 페인트 프로텍션 제품 개발과 더불어, 항공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TPU 기반 프로텍션 필름 제품의 개발 로드맵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전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쇼인 SEMA SHOW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이비오스의 페인트 프로텍션 신제품과 베셀에어로스페이스의 고성능 중형 무인기가 전시되는 부스는 North Hall. No.12427에 위치해 있다.이비오스 브랜드 총괄 김진호 본부장은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업계 뿐만 아니라 항공산업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그 니즈가 증가할 것”이라며, “이비오스는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소재 및 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차별화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비오스는 지난 2021년 국내외 주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오토모티브 필름 브랜드인 △슈젠 윈도우 필름 제품, △카이저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 제품, △엑시온 윈드쉴드 프로텍션 필름 제품군을 선보인 바 있다.

그 중 탁월한 표면 광택도와 투명도, 그리고 오랜 시간 구현되는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는 차량용 보호 필름 제품 ‘카이저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을 중심으로 현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이비오스의 신제품이 시공되어 선보인 고성능 중형 무인기 VAR-500X는 장거리 운영이 가능한 수직이착륙 중형 무인기로, 전장 3.9m, 전폭 5.0m, 최대이륙중량 150kg, 최고속도 180km/h의 제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써 장기체공, 고속이동, 장거리 운영이 가능하여 다목적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수정 기자
김수정 기자 ksj@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