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솔 게임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콘솔 호환 게이밍 기어 3
상태바
K-콘솔 게임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콘솔 호환 게이밍 기어 3
다양한 신작 출시, MS의 블리자드 인수 등 콘솔 게임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받는 콘솔 게임 특화 게이밍 기어
  • by 이명수 기자
▲ 로지텍의 게이밍 헤드셋 'ASTRO A10 2세대(GEN 2)'
▲ 로지텍의 게이밍 헤드셋 'ASTRO A10 2세대(GEN 2)'
유수의 국내 PC·콘솔 게임사들이 신작 출시를 예고하며 게임 시장에 커다란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19일 네오위즈가 정식 출시한 콘솔 기반 액션 게임인 ‘P의 거짓’을 시작으로 국내 대표 게임사인 넥슨, 엔씨소프트도 콘솔 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지난 16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게임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돼 모바일 및 PC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콘솔 기반의 게임들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다수의 콘솔 게임 기대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지금, 그 동안 콘솔 게임을 즐겨왔던 마니아부터 입문자까지 많은 게이머들은 콘솔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게이밍 기어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을 것이다. 콘솔 게임만의 매력적인 서사를 온몸으로 느끼고 싶은 게이머를 위해, 콘솔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기어 세 가지를 소개한다.

# PS5, Xbox, 닌텐도 스위치와 모두 호환되는 편안한 착용감의 로지텍의 게이밍 헤드셋 'ASTRO A10 2세대(GEN 2)'

콘솔 게임은 다른 장르와 비교해 화면 및 사운드를 통해 촘촘한 서사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기에, 디테일한 사운드까지 놓침 없이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게이밍 헤드셋의 역할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이에, 공간을 지배하는 웅장한 배경음부터 각양각색의 효과음까지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잡아내 게임의 현실감을 더하는 로지텍의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A10 2세대(ASTRO A10 GEN2)'를 소개한다.

헤드셋은 게임 플레이 시 장시간 머리에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음질은 물론이고 무게, 디자인 등 착용감에 영향을 주는 요소도 중요하다. 아스트로 A10 2세대는 246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으며, 메모리 폼 소재를 활용한 이어패드 구성 덕분에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민트, 라일락 총 5가지 컬러 구성으로 개인의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편안하고, 화려한 외관만큼 우수한 성능도 갖췄다.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3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게임 플레이 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탈부착 가능한 3.5mm 케이블에 볼륨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어 간단하게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다. 또한, 마이크를 간단히 올리는 것만으로 음소거가 가능한 플립 투 뮤트 기능을 적용해 게임 중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PC뿐만 아니라 PS5, Xbox,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콘솔 기기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 또한 뛰어나다.

# PS5와 호환되는 M.2 SSD와 함께 시작하는 쾌적한 콘솔 게임 플레이, 삼성전자 ‘990 PRO M.2 NVMe (2TB)’

대용량 및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콘솔 게임을 수월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로딩 시간을 최소화하는 저장 장치가 필요할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대표적인 콘솔 플랫폼들도 고성능 저장 장치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 더 빠르고,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게임에 몰입 할 수 있게 도와주는 NVMe SSD, 그 중 초고속 데이터 처리 속도와 효율적인 전력 관리 설계로 인기 제품으로 꼽히는 삼성전자의 ‘990 PRO M.2 NVMe’를 사용해보기를 추천한다.

PCIe 4.0 규격의 최고 대역폭에 가까운 고성능 게이밍 SSD다. 초당 최대 7,450MB의 읽기 속도와 최대 6,900MB의 쓰기 속도로 고용량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55% 향상된 임의 쓰기 속도 덕분에 로딩 속도가 개선돼 어떤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주요 PC 부품의 전력 소모가 상승하는 추세에 기존 제품 대비 약 50% 높은 1,319MB의 전력 효율을 낸다.

삼성전자의 1GB LPDDR4 SDRAM을 캐시 메모리로 사용해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해도 항상 일정한 수준의 안정된 성능을 발휘한다. 니켈 소재로 코팅된 컨트롤러와 발열 제어 알고리즘으로 장치가 과열되는 현상 또한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삼성전자의 메모리 제품 관리 소프트웨어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을 지원해 실시간 제품 상태 확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 기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Xbox 전용 1440P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스마트 LED 게이밍 홈 프로젝터 뷰소닉 'X2-4K'

콘솔 게임이 폭넓은 배경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스토리라인을 전개하면서, 넓은 화면의 고해상도 화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특별히 키보드나 마우스가 아닌 게임 패드와 함께 편안한 자세로 조작하는 경우가 많은 콘솔 게임은 쉽게 이동 가능한 대화면 디스플레이 아이템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을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4K 고해상도와 빠른 응답 시간을 지원해 게이머가 실감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뷰소닉의 게이밍 빔프로젝터 'X2-4K'를 소개한다.

X2-4K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의 공식 인증을 받은 게이밍 프로젝터다. HDMI 단자에 엑스박스 시리즈 X · S를 연결하면 주사율이나 해상도, 색상 등 화면 설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4K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QHD 해상도에서도 120Hz의 고주사율을 갖췄다.

4.2ms의 인풋렉으로 응답 속도도 빠르다. 단초점 렌즈를 적용했으며, 수직 · 수평을 지원하는 키스톤을 조정해 다양한 공간에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다. 수은을 사용하지 않은 LED 광원과 125% Rec.709 100%를 충족하는 시네마 슈퍼컬러+ 기술로 풍부하고 생생한 컬러를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 USB-C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어 비디오 스트리밍에도 적합하며, 5GHz 대역폭의 Wi-Fi를 지원해 선호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미러링할 수도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