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 프로 17 & 22 신제품 출시
상태바
와콤, 신티크 프로 17 & 22 신제품 출시
디지털 창작 분야 전문가 위한 최고 사양의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 by 이명수 기자
와콤 신티크 프로 17, 신티크 프로 22
와콤 신티크 프로 17, 신티크 프로 22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이 신제품 와콤 신티크 프로 17 및 신티크 프로 22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을 출시했다. 와콤은 이로써 신티크 프로 27, 22, 17 이렇게 3개의 모델로 신티크 프로 라인업을 확대, 디지털 펜 선구자로서 기술 리더십을 보여줬다. 

신제품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2종은 지난해 선보인 신티크 프로 27과 마찬가지로 창작 전문가를 위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장하는 혁신적인 기술이 대거 탑재돼 있다. 10억 7천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해 정확한 색 재현율 뿐만 아니라 높은 디스플레이 스펙과 120Hz 고주사율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내장돼 있어 펜 입력 시 화면상 지연이나 시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또 36가지 패턴으로 사용자 맞춤 세팅이 가능한 프로 펜3도 포함돼 있다. 

전문 크리에이티브 프로들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와콤 신티크 프로'

새로운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17과 신티크 프로 22는 색상에 민감한 VFX(Visual Effect) 작업 및 CG, 전문 애니메이션,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사진은 물론, 창작 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학생 모두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제품이다. 신제품 2종은 각각 17.3형, 21.5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으며, 두 제품 모두 4K의 해상도를 지원, 10억 7천만 가지의 색상을 구현해 낸다. 

특히 비디오, 영화, 방송 제작에 자주 사용되는 색 영역인 Rec. 709의 100%, 미국 영화산업 표준 DCI-P3 색 영역을 99%를 충족해 높은 색 재현율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인간의 모든 피부 톤을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인증인 팬톤 스킨톤 인증(Skin Tone Validated)을 획득, 정확한 색 재현율을 자랑해 창작자들은 별도의 참조 모니터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신티크 프로 17과 신티크 프로 22는 HDR 감마 기능도 지원한다. HDR(High Dynamic Range) 영상 편집과 송출을 위한 HLG(Hybrid Log-Gamma)와 PQ (Perceptual Quantization) 커브가 탑재돼 있으며, 최적화된 감마 커브는 SDR(Standard Dynamic Range) 방식과 비교했을 때 실제에 더 가깝게 이미지를 표현해 낸다.

프로 펜 3, 익스프레스 키, 멀티 터치 제스처를 통한 프리미엄 창작 경험

와콤은 전세계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지난 40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신티크 프로 라인업에서 보다 인체 공학적이고 직관적이면서 섬세한 터치 기능까지 포함한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라인업을 완성해 냈다.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라인업에만 제공되는 와콤 프로 펜 3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펜 그립의 두께, 펜의 무게 중심을 변화시킬 수 있는 무게 추, 사이드 버튼 유무 선택 가능 등 총 36가지의 패턴으로 사용자 맞춤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신티크 프로 3종 모두에는 디스플레이 후면 사용자의 손이 닿는 가장 자연스러운 위치에 8개의 익스프레스 키가 위치해 있어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단축키를 설정해 두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티크 프로 17, 22, 27 제품에는 멀티 터치 기능이 제공돼 화면에 직접 손터치를 통해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고, 펜과 함께 사용해 작업 속도와 생산성에 기여한다. 사용자들은 멀티 터치 기능을 통해 특정 제스처에 자주 쓰는 단축키를 설정해 두거나, 가상의 버튼을 개발해 작업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장시간 작업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작업 자세와 환경을 위한 와콤 스탠드는 다양한 각도 조절과 회전 기능을 탑재했고 별도 구매 가능하다.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신티크 프로 제품군은 기술 발전의 주축이 되는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 비디오 프로듀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다”며, “창작자들의 작업 환경을 지켜보고, 전문 창작자들에게 필요한 기능과 미래 요구될 기능을 모두 적용시킨 제품이 신티크 프로 액정 타블렛”이라고 설명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