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 서울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AI 활용 전략’ 주제로 개최
by 강민호 기자
글로벌 AI 마테크(MarTech) 기업 아드리엘(대표 엄수원)이 11월 15일(수) 12시 30분부터 서울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AI 마케팅 트렌드와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제4회 ‘A-Day(에이데이)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아드리엘은 지난해 6월부터 반기에 한 번씩 ‘A-Day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신 마케팅 정보와 트렌드, 실무 노하우 및 성공 사례 등을 전수하며 현업 마케터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관련 트렌드를 다루는 여타 콘퍼런스와 달리 AI를 마케팅에 바로 적용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실무적인 관점에서의 전략과 활용도 높은 사례들에 대해서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콘텐츠 구성의 경우 △AI 생태계 최신 글로벌 트렌드 △AI 시대의 보안 및 저작권 이슈 △AI 기반 그로스·CRM 마케팅 전략 △AI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실무 노하우 등 4개 어젠다를 중심으로 10개 발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 셔터스톡, CJ올리브네트웍스의 팀 맥소노미, 버즈빌, 피처링 등 국내외 업계 전문 기업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콘텐츠와 마케팅, 광고 전반에서의 AI 활용 전략, 다양한 생성형 AI 솔루션 활용 노하우 등을 실제 고민과 사례를 기반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세션은 △김대식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의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콘텐츠와 마케팅’ △세일즈포스 오재균 DTC(마케팅&커머스) 솔루션 본부장의 ‘AI + DATA + MARKETING + TRUST’를 주제로 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AI 기술 적용 전략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의 ‘AI 기반 광고 콘텐츠 최신 트렌드’ △셔터스톡 채종철 시니어 세일즈 매니저의 ‘생성형 AI가 만드는 저작권 생태계, 모두가 윈윈하는 방법’ △피처링 한수연 COO의 ‘AI 기반 AD-Tech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러스엑스 변사범 고문의 ‘미드저니와 스테이블디퓨전으로 커머셜한 디자인 경험 공유’ 등이다.
티켓은 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5일까지 2차 얼리버드 한정 특가 판매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중계 형식으로 병행해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자들에 한해 경품 이벤트, 같은 관심 분야를 지닌 참석자들과의 네트워킹 세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AI 기술은 차별화된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을 구사하고 마케터의 업무를 효율화한다는 점에서 위기가 아닌 기회”라고 언급하며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A-Day는 온·오프라인 참석자 750여 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AI 도입과 활용에 진심인 분들이 다수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부스 참여를 통해서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A-Day 콘퍼런스를 주최하는 아드리엘은 기업의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애드옵스(AdOps)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 중이다. 애드옵스는 △메타,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 채널에 게재한 광고 성과와 웹사이트, 앱, 매출 데이터 등 모든 마케팅 데이터를 수집해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아드리엘 비아이(Adriel BI)’ △채널별 광고 효율을 분석해 집행 예산 배분을 최적화하는 ‘애드옵티마이즈(AdOptimize)’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광고 소재 자동 생성부터 론칭까지 한 곳에서 이뤄지는 ‘애드젠 에이아이(AdGen AI)’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