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메달리스트급 실력 등극을 위한 비법 게이밍 기어 3
상태바
e스포츠 메달리스트급 실력 등극을 위한 비법 게이밍 기어 3
항저우AG e스포츠 전 종목 메달 획득 쾌거, 한국 e스포츠 산업 성장의 결실 맺어
프로급 퍼포먼스를 원하는 게이머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게이밍 기어 함께 인기
  • by 이재연 기자
로지텍의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
로지텍의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
2001년 '한국e스포츠협회'가 창립한 이후, 국내 PC방 단위의 아마추어 대회로 태동했던 한국의 e스포츠 산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성장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선보인 ‘전 종목 메달 획득’의 쾌거는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인 사례로 남을 것이다.

이번 성과를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프로게이머가 되길 다시금 꿈꿀 것이고, 게임 문화와 e스포츠를 대하는 이들의 태도도 이전에 비해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프로급 퍼포먼스를 원하는 게이머들이 현 시점에 가장 주목하는 것은 바로 메달리스트급 실력에 등극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고성능 게이밍 기어일 것이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세가지 비법 게이밍 기어와 함께 메달리스트급 게임 플레이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보자.

# [LoL] 선수가 쓰는 마우스, LIGHTFORCE 하이브리드 스위치와 HERO 2 센서로 한 단계 더 진화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PRO X SUPERLIGHT 2'

지난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한국 국가대표팀이 대만과의 최종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마우스의 스펙은 게임 플레이 중 찰나의 순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이기에 자신에게 맞는 게이밍 마우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이기도 한 로지텍에서 최근에 선보인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 SUPERLIGHT 2'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이른바 ‘선수들이 쓰는 마우스’의 대명사인 ‘PRO X SUPERLIGHT’의 후속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PRO X SUPERLIGHT 2는 60g에 불과한 무게를 갖춰,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이들에게 최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LoL 플레이어들에게 프로급 응답속도와 정확성을 갖춘 LIGHTFORCE 옵티컬 기계식 하이브리드 스위치 구성은 순간적인 플레이에 필요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더불어 500 이상의 IPS와 최대 32,000 DPI를 지원하는 HERO 2 센서를 탑재해 전작에 대비해 향상된 센서 성능을 갖춘 것 또한 플레이 실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LIGHTSPEED 무선 기술을 통해 이전 세대보다 더 빠른 보고율(report rate)을 경험할 수 있고 무선 환경에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마우스 피트 부분 또한 제로-애디티브(ZERO-ADDITIVE) PTFE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 [FC온라인] 스포츠 게임 플레이에도 적합한 성능을 갖춘 e스포츠용 게이밍 모니터, 벤큐 'XL2566K 360'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 종목 중으로는 처음으로 값진 동메달 소식을 알려온 FC온라인 대한민국 국가대표 곽준혁의 게임 플레이가 주목받으면서, 덩달아 게이밍 모니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빠른 응답 속도로 잔상을 줄여 몰입감을 높이는 스포츠 장르 게임이나 순간의 판단과 반응으로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는 FPS 장르 게임 플레이에는 게이밍 모니터의 빠른 응답 속도와 높은 주사율 스펙이 필수 요소로 꼽힌다. 그런 의미에서, 벤큐의 e스포츠 전문 기어 브랜드 조위에서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XL2566K’ 제품은 스포츠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성능을 갖춘 e스포츠용 게이밍 모니터라고 말할 수 있다.

XL2566K 360은 FHD 해상도에 360Hz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차세대 TN 패널을 탑재했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360Hz TN 패널은 기존의 360Hz IPS 패널보다 움직이는 적의 윤곽을 더욱 선명하게 표현하며, 조위만의 독자적인 다이아크 플러스(Dynamic Accuracy Plus, DyAc+)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XL 세팅 투 쉐어(XL Setting to Share) 기능을 통해 본인의 고유한 OSD 설정 값을 쉽게 저장하고 불러오거나 유명 e스포츠 선수 또는 스트리머의 모니터 설정 값을 그대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별 추천 설정 값을 적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스트리트 파이터 V] 격투 게임 마니아를 위한 뛰어난 성능의 아케이드 조이스틱, 권바 '옵시디언 2'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대만의 시앙 유린을 꺾고 스트리트 파이터 V 종목에서 국내 e스포츠 국가대표팀의 첫 금메달을 안겨준 김관우 선수의 눈부신 활약은 대전 격투 게임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을 다시금 환기했고, 이는 곧 최근에 출시한 ‘스트리트 파이터 6’이나 내년 1월 출시를 앞둔 ‘철권 8’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전 격투 게임의 강자가 되길 꿈꾸고 있다면, 대전 격투 게임 플레이어들로부터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뛰어난 성능의 아케이드 조이스틱 권바 '옵시디언 2'를 추천한다.

권바 옵시디언 2 아케이드 조이스틱은 대전 격투 게임 프로 선수들이 사용하는 프리미엄급 조이스틱으로 손꼽힌다. 소니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플레이스테이션 라인업과 정식 호환되며 별도의 어댑터 연결 없이도 바로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플러그 앤 플레이 연결을 지원해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한 점 또한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묵직함을 안겨주는 무게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산와 30mm OBSF 버튼과 JLF 스틱을 채용했으며, 뷰릭스 배열을 적용해 스틱과 버튼 사이의 간격이 좁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좌측에는 조이스틱 USB 연결 선이 수납되어 있고 우측에는 조이스틱을 여분으로 수납할 수 있어 격투 게이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녹아져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