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교육용 프리미엄 크롬북 2종  CX3401 및 CX5601 출시
상태바
ASUS, 교육용 프리미엄 크롬북 2종  CX3401 및 CX5601 출시
ASUS, 에듀테크 등 변화하는 교육 시장에 맞춰 보급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크롬북 라인업 보유
  • by 이재연 기자
CX3401
CX3401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온·오프라인 교육은 물론 학생들의 창작 활동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크롬북 2종 CX3401 및 CX5601을 출시했다.
크롬 OS를 기반으로 하는 크롬북은 빠른 부팅 속도, 직관적인 사용 환경 등을 장점으로,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전국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에듀테크 환경 구축을 확대하는 가운데, ASUS는 이 같은 교육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컨설팅은 물론, 보급형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크롬북 2종 CX3401 및 CX5601은 생산성을 극대화해주는 고사양 성능과 함께 스타일러스 펜 등의 편의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학생들은 크롬북을 교과과정 내 수업에서 활용하는 것을 넘어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해 그림 그리기 등 창의성 증진을 위한 취미 활동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CX3401은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 폼팩터에 다양한 부가 기능이 탑재돼 교육용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성능을 두루 갖췄다. 14인치 풀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는 3면 나노엣지 디자인을 채택해 83%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로 넓고 쾌적한 시야각을 제공한다. 또한 터치 기능도 적용돼 360도 회전시켜 사용 시 태블릿처럼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 하단에는 5.5인치의 넓은 터치패드가 탑재됐고,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타일러스 펜이 내장돼 활용성을 한층 더 높였다.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인 밀스펙(MIL-STD-810H) 인증을 받아 파손 우려가 적으며, 최대 10시간까지 지속되는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학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CX5601은 1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에 인텔 i7-1255U CPU와 인텔 아이리스 Xe GPU를 탑재한 고성능 크롬북이다. 미네랄 그레이 색의 본체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제작돼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우수한 내구성을 갖췄다. 360도 힌지가 적용돼 텐트 모드, 스탠딩 모드, 태블릿 모드 등 여러 사용 모드로 활용 가능하며, 내장된 스타일러스 펜을 통해 노트 필기, 그림 그리기 등의 창작 작업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하만 카돈 인증의 4중 스피커 시스템과 FHD 고화질 웹캠을 지원해 쾌적한 화상 수업 환경을 제공한다. 고음질 오디오에 더해, 16:10의 화면 비율과 3면 나노엣지 디자인으로 87%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는 몰입감을 극대화해 엔터테인먼트 감상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